출처: http://www.hoopsworld.com/Story.asp?STORY_ID=12751


- 빅맨 세일?

클리퍼스가 1픽으로 블레이크 그리핀을 지명할 것이 확실시 되면서, 케이먼이나 캠비는 트레이드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다른 빅맨, 랜돌프의 경우에는 2년간 33 mil이나 되는 계약이 남아있기에, 트레이드가 힘든 상태구요.

hoopsworld.com에서 가능성있는 시나리오를 살펴봤습니다.

댈러스: 최근 샤크 관련 루머에 언급되고 있는 댈러스인데, 샤크가 아니라, 케이먼이나 캠비를 노려볼 수도 있는 상황이다. 특히 캠비의 경우 다음 시즌 10 mil도 안되는 연봉에다, 만기계약이라는 점은 매력적.(*그렇기에 클리퍼스가 캠비를 싼값에 트레이드하진 않을 겁니다.)

디트로이트: 아이버슨과 라쉬드의 만기계약으로 샐러리를 많이 비우게 되는 디트로이트인데, 미래를 걸어볼 만한 선수는 스터키가 유일하다. 케이먼은 디트로이트 리빌딩에 또다른 주춧돌이 될 수 있을 거다.

샌안토니오: 마누는 끊임없이 부상에 시달리고 있고, 던컨은 이제 최고점에서 하향 곡선을 그리게 될 것이다. 캠비나 케이먼이나 스퍼스와 던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기타: 애틀란타, 마이애미. 두팀다 프론트코트 플레이어가 필요한 상황.


- 호넷츠의 사치세 문제

호넷츠의 다음 시즌에 예상되는 샐러리만도 76 mil입니다. 사치세 라인이 69 mil 정도로 예상되면서, 사치세로만 7 mil 정도 나가게 됩니다.

사치세를 피하기 위해, 덴버가 캠비를 처리했던 트레이드 방식을 호넷츠가 취할지도 모르죠.

트레이드 가능성이 있는 선수로는 안토니오 대니얼스(6.6 mil / 1년), 모리스 피터슨(12.9 mil / 2년), 타이슨 챈들러(24.7 mil /2ㅕ년 - 계약마지막해 PO) 정도될텐데, 아무래도 만기계약인 대니얼스의 처리가 가장 쉬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야코비치가 등 부상 문제 때문에 은퇴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된다면 호넷츠가 사치세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아직 2년 계약이 남아있어서, 대리어스 마일스 케이스 같은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겠죠.


- 닉 칼라테스 그리스행

플로리다 대학의 PG인 닉 칼라테스가 드래프트 참가를 철회하고 그리스로 갈 거라고 하네요. 그리스 명문팀인 Panathinaikos와 계약할 거라는데, 연봉은 1 mil 좀 넘을 거라고 합니다.

미국, 그리스의 이중국적자인 칼라테스는 그리스 20세이하 대표팀으로 뛴 적이 있을 정도로 그리스가 낯선 곳은 아니라고 하네요.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바른손 2009.05.29 1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클리퍼스가 트레이드는 어떤 식이든 할듯 했는데, 워낙 좋은 선수들이라 어떤 팀으로 어떻게 이동할지 궁금해집니다.

    칼라테스는 그리스로 가는군요.키큰 1번에, 거기다 백인이라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호네츠는 , 팀 운영이 정말 어려운 지경에 놓인 듯 합니다.모피가 유타와 호네츠에서 쟁탈전 할때만 해도 이런 가치가 아니었는데, 호네츠에서 정말 보여준게 너무 없고, 팀재정도 어렵게 만들어버렸네요.

    • BlogIcon Third Eye 2009.05.31 1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극히 일부지만, 샐러리 덤핑을 위해서 폴도 같이 보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실정이니 말이죠;

    • BlogIcon 바른손 2009.06.01 1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호네츠 샐러리 확인해보고는 정말 놀랐습니다.폴 트레이드이야기가 나올법도 해요.스몰마켓에 어울리지 않는 재정이더군요.팀수익도 그닥 좋지 않단 기사도 보이구요.
      어떤 마인드로 운용할지 , 구단이 마음먹기에 달린 듯 합니다.

    • BlogIcon Third Eye 2009.06.03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난 오프 시즌에 제임스 포지의 계약에 대해서도 많은 우려가 있었죠. 선수 능력 문제가 아니라, 샐러리 유동성과 사치세에 문제가 발생할거라고 했었는데... 결국;

  2. BlogIcon Jason Witten Jersey 2011.10.25 1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ood lord !! I was looking for some guidance on the queries I had… your words really fit into the answers to my questions. It was mind boggling and informative as well. I will definitely look forward for some more from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