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라이언 Sr.(좌)와 댄 리드.




미국 북동부 메인 주의 포틀랜드시(*블레이저스가 있는 포틀랜드는 북서부 오리건 주.)에 새 NBDL 프랜차이즈 팀을 창단할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창단 팀은 보스턴 셀틱스 산하로 들어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셀틱스는 유타 재즈와 함께, 유타 플래쉬 팀을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창단하게될 포틀랜드는 보스턴이 있는 매사추세츠 주 바로 위에 있기 때문에, 차로 겨우 2시간 거리라 거리적으로 많이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창단으로 인해, 디리그 팀과 1대1 관계를 이루고 있는 NBA팀은 총 5팀으로 늘어나게 되었네요. 스퍼스, 레이커스, 오클라호마, 유타, 그리고 보스턴. 이 중에서, 스퍼스, 레이커스, 오클라호마는 디리그 팀을 인수하여 자신들의 소유로 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이 나쁘긴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디리그 팀들이 창단되어서, 보다 체계적인 마이너리그 시스템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디리그는 올해로 8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으며, 총 16개 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디리그 선수들 중 15%가 NBA에서 뛰었다고 하네요.

"NBA 디리그는 세계에서 2번째가는 농구 리그입니다." - NBA 디리그 회장 댄 리드


출처 : http://sportsillustrated.cnn.com/2009/basketball/nba/02/25/nbadl.maine.ap/index.html?eref=si_nba

Posted by Third Eye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