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호넷츠가 연장 접전끝에 스퍼스에게 패했고, 로켓츠도 댈러스에게 패하면서, 서부 플레이오프 매치업이 확정되었습니다.

레이커스 vs 재즈
너겟츠 vs 호넷츠
스퍼스 vs 매버릭스
로켓츠 vs 블레이저스

다만 덴버 vs 포틀 경기 결과에 따라, 덴버가 승리할 경우 로켓츠가 홈코트 어드밴티지를, 포틀이 승리할 경우 포틀이 어드밴티지를 가지게 됩니다.

덴버로서는 포틀 원정이자, 2위 확정으로 무리하지 않을 게 분명하기에, 로켓츠가 5 시드를 받을 가능성이 크네요.


오늘 로켓츠는 3쿼터에 최대 14점차까지 리드를 잡았었지만, 야오에 대한 디나이 수비 해법을 찾지 못했고, 아테스트가 흥분해 버리면서, 결국 패하고 말았네요.

노비츠키, 테리가 물오른 슛감각으로 로켓츠 수비를 유린했구요.

분명한 건, 아테스트를 다음시즌에 로켓츠에서 볼 일은 없어졌다는 거네요. 시즌 중에 몇 게임에나 아테스트가 흥분해서 말아먹는 건지... 웨이퍼 재계약해서 키우는 게 훨 낫겠습니다.

스콜라는 좋은 선수이긴 하지만, 노비나 가솔 같은 사이즈 좋은 빅 포워드 상대로는 수비가 너무 안 좋습니다.

랜드리도 팀에 에너자이저 역할을 잘 해주지만, 역시 수비가 문제, 하지만 이 두 선수가 없었으면 이번 시즌 야오에게 과부하가 걸려서 또 야오가 드러누웠겠죠.

라우리, 배티에, 헤이즈는 역시 완소 선수들. 반드시 팀에 남겨야합니다.


그나마 희망을 걸어볼 수 있는 건, 플레이오프 1라운드 상대가 경험이 적은 포틀랜드라는 점인데, 그렇다고 해도, 홈 승률이 좋은 포틀랜드에게 홈코트 어드밴티지를 내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아쉽네요...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