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쓸만한 내용은 없네요. 돌시와 계약 앞두고 있다는 정도? 티맥에게 경미한 통증이 있다는 부분은 약간 우려스럽네요.


원문 : http://www.nba.com/rockets/news/Q_and_A_with_Daryl_Morey-283026-34.html


Tuesday September 23, 2008 7:42 PM

Q&A With Daryl Morey


Rockets' GM provides the latest information on Landry, Mutombo and more


Jason Friedman
Rockets.com Staff Writer

Daryl Morey / 1972년생 / GM

JCF: 자 첫번째 질문입니다. 조이 돌시와 칼 랜드리, 이 두 미계약자에 대한 소식은 없나요?

DM: 조이와는 곧 계약할 겁니다. 이번 주말에 계약 완료하게 되겠죠. 우리팀은 조이와의 계약을 기대하고 있고, 좋은 모습을 보이는 만큼, 장기 계약이 될 겁니다. 랜드리와 관련해서는 우리는 적정 오퍼를 제시했고, 랜드리가 그걸 받아들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JCF: 무톰보에 대해서는요?
DM: 당장은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JCF: 마틴 루넨의 최근 소식은요?
DM: 마티는 터키의 Efes Pilsen 팀과 계약하게 될 겁니다. 마티에게 있어서는 좋은 상황이죠. 좋은 경쟁을 하게 될 것이고, 해외에서 자기자신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다른 해외에서 뛰고 있는 우리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면, 다음 오프 시즌에 팀에 합류할 수도 있을 겁니다.

JCF: 트레이닝 캠프 로스터는 결정되었나요?
DM: 아직입니다. 본 웨이퍼 그리고 마커스 캠벨을 초청할 예정입니다. 두 선수가 남은 한자리를 놓고 싸우게 되겠죠.

JCF: 데이먼 스타더마이어는 어떤가요?
DM: 데이먼과 대럴 암스트롱을 캠프에 초청하는 것에 대해서는 얘기중입니다. 아직 결정된 건 아니구요.

JCF: 로켓츠가 팀을 완성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가지게 될지 말해줄 수 있나요?
DM: 랜드리와 무톰보, 두선수의 사정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JCF: 우리 홈페이지 독자들 중 한명이 궁금하게 여기는 것인데, 만약 아테스트가 주된 역할을 맡고 로켓츠가 뛰어난 플레이오프 성적을 거두는 최상의 시나리오가 발생한다면, 구단은 현재 샐러리 캡 상황하에서 아테스트와 새로운 계약을 맺을 능력이 되나요?
DM: 네, 우리는 아테스트의 버드 라이트를 가지고 있고 그와 계약할 수 있습니다. 아테스트의 요구에 따라 구단은 그러한 재계약 논의를 시즌 끝난 후까지 기다리길 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재계약을 결정하게 된다면, 버드 라이트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른 팀에 비해 내부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JCF: 분명 로켓츠는 이번 시즌 많은 뎁쓰를 더했습니다.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우리팀 로스터는 무시무시하죠. 하지만 비평가들이 결점을 찾기 시작한다면, 그들은 로켓츠의 PG 포지션을 비판할 겁니다. 이번 시즌 가장 큰 걱정거리는 어느 포지션인가요?
DM: 제가 항상 말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가 PG 포지션에 좋은 선수들이 있다고 느끼지만 그건 서부에서 우리 경쟁상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크리스 폴과 비교한다면 가장 커다란 갭이 존재하겠죠. 지난 시즌에 비해 딱히 더 크거나 적게 걱정스럽진 않습니다. 사실 우리는 PG 포지션에 있어서 지난 시즌보다 더 나아졌습니다. 레이퍼는 스타터로서 좋게 생각하고 있고. 두번째 시즌을 맞게 될 애런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일 겁니다. 브렌트도 어느정도는 PG로 소화해 줄 겁니다. 이 때문에 지난 시즌보다도 실제로 이번 시즌이 더 낫게 여기는 부분입니다.

JCF: 야오의 훈련은 어때요? 올림픽 이후에 잭 시크마 코치가 중국으로 건너가서 야오 훈련을 돕는 걸로 알고 있어요.
DM: 시크마 코치는 야오의 트레이너인 앤서니 팔손의 역할을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야오와 함께 우리 메디컬 스탭들도 함께 상주해 있습니다. 야오는 여전히 스태미나 면에서 아직 보강이 필요하지만, 다른 부분, 특히 수술했던 발에 대해서는 정말로 괜찮은 상태이며,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JCF: 티맥은 어때요?
DM: 티맥은 수술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남아있습니다만, 오늘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니 꽤 좋아보였고, 약간 성가신 통증도 경미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 하더라도, 시즌 전체를 소화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JCF: 돌시가 점퍼를 갖추는 것에 흥분되었나요?
DM: 하하, 우리는 선수들이 게임의 모든 부분을 훈련하길 바랍니다. 조이가 점퍼 능력을 갖추는 것도 좋지만, 자신을 NBA 선수로 남게한 주된 능력은 바로 리바운드와 수비입니다. 조이도 그러한 부분을 잘 알고 있죠.

JCF: 론 아테스트는 어떻습니까?
DM: 정말 환상적입니다. 마이크 해리스 같은 친구는 훈련장에 긴장감을 불어넣어 주지만, 아테스트와 배리 거기다 티맥까지 이 베테랑들 또한 많은 것을 해주고 있습니다. 어린 선수들에게 정말 이번 시즌에 이루어야 하는게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많은 귀감이 되고 있죠. 그것은 높은 워크에딕과 근면함에서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JCF: 당신이 론을 묘사하길 "베테랑 리더"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이 흥미롭네요.
DM: 네. 그전 인디애나와 새크라멘토에서 트레이드되기 전까지 사람들이 알고있는 론에 대해서 리서치했습니다. 그래서 론이 사람들이 생각하던 것보다 더 열심히 훈련하고 경쟁력에 있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 적게 놀랐습니다. 과거에 있었던 그 사건들은 론의 감정으로 인한 것이기에, 우리가 그저 극단적으로 긍정적이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JCF: 좋습니다. 마지막 질문, 당신이 스스로 만족하는 타입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로켓츠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무엇인가요?
DM: 말할 수 없군요. 그저 저 혼자만의 걱정거리로 남게 될 겁니다.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