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blo Prigioni / 1977년생 / PG / 6-4



로켓츠가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스페인 리그의 Tau Ceramica에서 활약하고 있는 파블로 프리지오니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새로 고용된 해외 스카우터인 카니쇼바스로 인해 유럽과의 채널이 만들어진 듯 합니다.

일단 현재 로켓츠는 앨스턴과 프랜시스가 부상에서 회복중이라 PG 뎁쓰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브룩스와 스트로베리는 아직 경험이 일천하구요.

1977년 생으로 나이가 좀 있는 프리지오니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으로도 꾸준히 활약해왔으며, Tau Ceramica에서는 2003년부터 2007년까지 4시즌동안 루이스 스콜라와 호흡을 맞춰왔죠. 특히 스콜라와의 픽앤롤 호흡에 있어서는 지노빌리 이상이라는 평가입니다.

현재 Tau와 계약 마지막해이긴 하지만, 별도의 NBA 진출 조항이 없다는 게 계약상의 걸림돌로 작용할 거라고 합니다. 특히 Tau 팀은 스콜라와 스플리터같은 선수들의 바이아웃이나 계약으로 NBA 구단(스퍼스 -_-;)과 마찰을 빚기도 한 팀이죠.

만약 영입이 성공한다면, 로켓츠 로스터를 감안해 볼때, (그리고 랜드리를 위한 한자리를 비워둔다는 걸 전제한다면), 스트로베리와는 바이바이해야겠네요;



출처 : http://bbs.clutchfans.net/showthread.php?t=154253



Posted by Third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