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hron.com/disp/story.mpl/sports/bk/bkn/5192983.html

- 중국 특수!
로켓츠로 오면 확실히 보장되는 거 하나있네요. 중국 신발회사들과의 계약 ^_^;
이번에 영입한 스티비와 스콜라가 중국 신발회사인 Anta 社와 신발 계약을 맺었습니다.
로켓츠 선수들 중에선 이미 쉐인 배티에는 Peak 社와, 그리고 척 헤이즈는 Li Ning 社(*샤크와 데이먼 존스하고도 계약한 회사입니다.)와 계약했었죠.


- D-League a possibility
로켓츠 코치들과 관리자들이 새 NBDL 팀 Rio Grande Valley Vipers의 헤드 코치인 밥 호프먼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뉴올리언스 호넷츠와 클리블랜드 캐버리어스, 그리고 휴스턴 로켓츠가 바이퍼스에 선수들을 내려보낼 수 있습니다.
로켓츠는 스티브 노백, 애런 브룩스, 칼 랜드리, 마이크 해리스를 NBDL로 내려보낼 수 있습니다만, 이럴 경우 15인 로스터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아델만이 말하길, "전엔 이런 걸(디리그로 선수들을 내려보내는 것을) 전혀 해본 적이 없어요. 그럴 기회도 없었구요. 아무튼 디리그는 젊은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겁니다. 그리고 케니 앳킨슨을 선수향상 디렉터로 임명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 야오 드디어 캠프 합류
로켓츠 팬포럼의 Clutch님이 바쁘셔서 포럼 게시판에 짧게나마 글을 올렸네요. 하지만 야오, 티맥, 아델만, 모리, 척 헤이즈에 대한 인터뷰는 이번에도 포럼 홈페이지에 올려놨다고 합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고 야오가 중국에서 감기가 걸려서 회복중이라네요.



PS. NBDL에 대해서...

마이너리그 격인 NBDL 팀이 NBA 팀 수 만큼 많지 않기에, NBDL 한 팀당 몇 팀씩 배정되어 있습니다. LA와 샌안토니오 만이 자신들 만의 NBDL 팀을 가지고 있죠. 스턴의 목표는 아마 모든 팀이 NBDL 팀을 가지게 되어서 메이저 리그와 같은 마이너 시스템이 확립되는 것일 겁니다. 지난 시즌 NBDL은 총 12팀으로 시즌을 치루었습니다. 이번 시즌엔 2팀이 사라지긴 했지만 4팀이 더 창단되어서 총 14팀이고, 바이퍼스는 이번에 새로 창단된 팀중 하나입니다.

각 NBA 팀들은 팀과 계약이 보장된 1,2년차 선수만 내려보낼 수 있고, 3년 이상된 선수는 내려보낼 수 없습니다. 1라운드에서 지명된 루키들은 NBDL에서 뛰더라도 자신들의 루키 계약 스케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NBA 팀들은 내려보낸 선수를 언제라도 콜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NBA 팀들은 내려보낸 선수의 성장을 모니터하기 위해서 NBDL 팀에 어시스턴트 코치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NBDL 팀별로 배정된 NBA 팀입니다.

Albuquerque PHA, PHO
Anaheim LAC, ATL, ORL
Austin SAS
Bakersfield GSW, SAC
Colorado DEN, NJN, TOR
Dakota MEM, WAS
Fort Wayne DET, IND
Idaho POR, SEA
Iowa CHI, MIA
Rio Grande Valley CLE, HOU, NOH
Sioux Falls CHA, MIN
Tulsa DAL, MIL, NYK
Utah BOS, UTA

그리고 아래 링크는 이번 시즌 팀별 내려보낼 수 있는 선수들 명단입니다.
http://www.nba.com/dleague/affiliates_review_0708.html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폭주천사 2007.10.07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네도 지난 시즌에 아이다호 팀에 잠깐 있었죠. 아마도 올해도 가있어야 할 것 같은데.

    코치들로서는 선수들을 D-리그에 보내는 것이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감각을 익힌다는 면에서는 D-리그에서 충분한 출전시간을 뛰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팀 멤버들과 손발을 맞추고 시스템을 익히려면 원래 팀에 있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 BlogIcon Third Eye 2007.10.07 15: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MLB와 비교하자면, 야구는 팀 스포츠라곤 하지만 개인 능력이 중요하죠. 반면 농구는 개인의 능력만큼이나 코치진의 성향/전략이라던가 팀 상황에 따른 기회 부여등 외부 요인도 중요하죠. 거기다 로스터 인원은 야구의 절반 수준이고...

  2. BlogIcon Roomate 2007.10.07 22: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BDL이 NBA 산하 단체가 아닌 독립된 리그가 아니었나요? 어차피 선수 계약이사 바이 아웃 금액 없이 언제든지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옵션을 달면 그만이긴 하지만, 코치를 내려보내는 건 강대국이 행하는 약소국에 대한 내정 간섭인데...-_-;

    • BlogIcon Third Eye 2007.10.07 23: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NBDL이 독립된 리그라고 보긴 좀 그렇죠. CBA나 USBL,IBL 같은 리그와는 다르다고 봅니다.

      구글 검색하다보니 스퍼스가 NBDL 팀을 구입했다는 기사도 있더군요. 레이커스도 같은 경우인 듯 해요.(다시 찾아볼려니 머리가 -_-;)

      NBDL 홈페이지에 보면 어시스턴트 코치의 이름은 팀에서 고용한 한명만 나와있습니다. 아마 NBA 팀에서 파견한 코치는 모니터하는 역할과 선수 개인 코치 정도만 맡는 듯 하네요.

      얼마전 로켓츠가 케니 앳킨슨을 선수 향상 디렉터로 임명한 것도 아마 그러한 이유일테구요.

  3. BlogIcon 토오루 2007.10.08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 저스틴 윌리암스가 NBDL에서 성장하는걸 지켜본 팬으로서 NBDL 시스템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