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포럼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무톰보는 로켓츠가 베테랑 미니멈을 제시한 것 때문에 은퇴를 고려중이라고 하네요. 무톰보가 구단주인 알렉산더와 통화를 했는데 알렉산더가 말하길 사치세 때문에 그정도 금액밖에 오퍼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무톰보는 자기가 더 돈을 받을 수 있다고 보기에 로켓츠의 오퍼에 실망했고 은퇴를 생각중이라고...

현재 10년차 이상 선수의 베테랑 미니멈은 1.2 mil 수준입니다. (팀으로서는 2년차 연봉인 0.77만 지급하면 나머지는 리그 차원에서 보상해 줍니다.) 이번 오프 시즌에 스콜라와 스티비의 계약으로 무톰보에게 줄 수 있었던 최대 금액은 바로 바이애뉴얼 익셉션을 사용한 1.83 mil 입니다.(최대 2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스턴의 구단주인 레슬리 알렉산더는 샌안토니오의 피터 홀트와 함께 돈에 있어서는 리그 꼴찌를 다투는 구단주이죠. 비록 지금이 적기라고 보고 이번 여름 기대 이상의 투자를 하긴 했지만, 사치세 라인인 67.8 mil을 확실히 넘어서게 되죠.

 위에 hoopshype.com자료엔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지만, 스콜라의 첫해 연봉은 2.4 mil 로 예상되고 있고, 프랜시스의 첫해 연봉도 2.4 mil입니다. 그리고 얼마전 계약한 헤이즈 첫해 연봉은 1.6 mil 일 거라는 얘기가 있는데, 이 금액을 다 더하면, 70.5 mil 정도 됩니다. 거기다 아직 미계약 상태인 랜드리의 계약까지 포함하면 적어도 71 mil 은 넘어가네요.

암튼 레슬리 구단주는 사치세를 감수할 각오로 스콜라, 스티비 등을 영입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무톰보 만한 백업 빅맨은 없다고 보기에 무톰보가 1.8 mil 에 만족할 수 있다면 이왕 지른거 1년 계약이라도 확실히 질렀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Roomate 2007.08.05 0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머리수가 많다란 생각은 했습니다만, 무탐보 빼고 17명이네요. 스티비가 추가 영입 되고, 2라운더 둘 모두와 재계약 한 지금, 차라리 반지가 자기 옵션 쓰는 게 휴스턴으로선 더 도움이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 까지 드네요. 뭐 아직 시즌은 시작도 안 했습니다만, 무탐보가 휴스턴에서 차지 하고 있는 비중을 생각 하면 말이죠. 누군가 최소 세 명은 잘라내야 되는 상태에서, 왜 2라운더 둘 모두와 계약을 해버렸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봐선 자를 인간은 알스턴 밖에 보이질 않고, 그냥 바이 아웃이나 웨이브 하기엔 받는 돈이 부담스럽죠.

    로스터가 횡한 보스턴과 향후 2라운드 픽+현금 정도로 트레이드 방안을 강구해 보는 것도 괜찮겠단 생각이 드네요. 이러나 저러나 무탐보는 꼭 잡아야 된다라 생각 하거든요.

    • BlogIcon Third Eye 2007.08.07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라운더들(랜드리,뉼리)은 아직 계약상태는 아닙니다. 뉼리는 호주에서 더 있어야 할테고.. 지금봐서는 랜드리와의 계약도 어찌될 지 모르겠네요.

      무톰보에게는 사치세가 문제라면 베테랑 미니멈외에 무톰보 병원에 기부하는 걸로 하면 정말 보기에도 좋을텐데요; 레슬리 좀더 질러요.-ㅁ-;

  2. BlogIcon 폭주천사 2007.08.08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만고만한 가드들 묶어서 처리 좀 해야할 것 같군요. 서부가 빡세긴 하지만 휴스턴도 지금이 우승하기에 좋은 시기인 것 같은데 과감하게 투자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 BlogIcon Third Eye 2007.08.09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아델만이 이제 막 휴스턴에 오긴했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밴 건디를 자르고 영입한 것이니 2년내에 어느정도 승부를 봐야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