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전문가들이 우승팀에 대해서 예측했네요. 일본 4표에 한국은 단 한표라... 스티브 필립스 제외하면, 한국 시합을 제대로 본 전문가가 있는 지도 의심스럽네요. 뭐, 결승 때 봅시다.


원문: http://sports.espn.go.com/mlb/worldclassic2009/news/story?id=4003434


Who will win World Baseball Classic?

Jim Caple : Japan

여러가지 이유에서 일본은 또다시 WBC 우승을 차지할 것이다. 첫번째, 마쓰자카 다이스케와 다르빗슈 유가 선발로 나서고, 두 선수다 미국 선수들보다 미드시즌 폼에 더 가까워져 있다. 두번째, 미국 팀처럼 부상에 시달리지 않고 있다. 세번째, 일본에서는 WBC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미국의 슈퍼볼과 같은 이벤트이다.(*미국은 진지하지 않다는 얘긴가? 웃기시네.)


Peter Gammons : Japan

일본은 세가지 이유에서 우승할 것이다.: discipline(훈련), 마쓰자카와 다르빗슈라는 두 투수.


Tim Kurkjian : U.S.

미국이 우승할 거다. 푸에르토 리코를 상대로 9회 마지막에 역전승을 거뒀고, 이번 WBC 이벤트에 대해서 점점더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미국 팀은 부상으로 초토화되고 있지만,(심지어 진짜 1루수는 한명도 없다.) 데이빗 라이트와 지미 롤린스 또는 데릭 지터가 3루수 - 유격수를 맡는 이 팀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결국 피비가 준결승에서 압도적인 피칭을 보이면서 미국은 승리하게 될 것이다. 한 스카우터는 이번 봄에 피비가 역대 최고라고 얘기했다. (*하지만, 미국은 준결승 일본전 선발 투수로 오스왈트를 내세웠네요.)


Eric Neel : Japan

일본 팀에 많이 기울어지고 있다. 마쓰자카와 다르빗슈와 함께 일본의 피칭 셋업 방식을 좋아한다. 일본은 필드에서 매우 효율적인 팀이고, 이러한 부분은 단기 토너먼트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일본의 불펜은 무척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베네수엘라와 미국 팀이 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작은 샘플안에서 굳이 한 팀을 선택한다면, 일본의 정밀함에 걸겠다.


Steve Phillips : Korea

현재 4강에 오른 어떤 팀이라도 우승할 자격이 있다. 베네수엘라는 이 네 팀 중에서 라인업이 가장 깊이있는 팀이지만, 펠릭스 에르난데스, 카를로스 실바의 선발진과 K-Rod의 마무리를 이어줄, 중간 계투진이 걱정스럽다. 미국은 로스터만 본다면 우승할 만 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부상과 꾸준하지 못하다는 점이 문제다. 일본과 한국은 특별한 팀이다. 일본의 투수진이 더 뛰어나지만, 한국의 플레이에는 그들이 승리할거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다. 한국 팀은 수비력에서 두드러지고, 상황에 따른 타격 능력도 무척 뛰어나다. 하지만 한국 팀이 4강에 오른 4팀 중에서 가장 헝그리한 팀이며, 그들이 빅리거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길 원한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마라. 결국엔 한국 팀이 우승하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Jayson Stark : Japan

일본을 선택할 것이다.: 뛰어난 목적 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에, 미국 팀도 좋다. 하지만 부상 때문에 2주 전 만큼 손발을 맞추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토너먼트에서 일본의 투수력만큼 좋은 팀은 미국 뿐만 아니라 어떤 팀도 보질 못했다. 그래서 나는 일본이 또 한번 우승할 거라고 본다.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