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는 준성이라고 합니다.(네이버 백과사전 참고* 링크)
잘은 모르지만 적어도 이 글 내용에서는 항성에 준하는 천체라는 의미인 것같네요.
별들의 잔치라고 하는 올-스타 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올스타에 선발되진 못했지만 그 못지 않은 각팀의 완소 선수들을 올-퀘이사 팀으로 선정한듯 하네요.(올해로 6번째라고 하네요.)

 선정에 있어서 스탯보다는 직접 관찰하여 느낌 가는 대로 제리 웨스트-방식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기준을 정했습니다.
1. 후보자들은 소속팀이 올스타전이 열리기 전까지 팀성적이 5할 이상이어야 합니다. ( 맷 반즈, 케빈 마틴, 데이빗 리가 탈락한 이유)
2. 또한 여태까지 올스타에 선정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기회가 없어 보이는 선수.(06년 퀘이사 팀이었던 캐런 버틀러가 07 올스타에 뽑히면서 선정 위원회의 첫 오점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버틀러의 올스타 선정에 대해 어떤 감정도 없고 퀘이사 팀 수상의 반환을 요구하지도 않을겁니다. 무엇보다도 버틀러의 전례가 다시 되풀이 되지 않기 위해 이번에 메멧 오쿠어,테이션 프린스,루올 뎅을 탈락시켰습니다.)
3. 부진을 털어내고 재기한 선수들은 특별 참작됩니다.(실제로도 퀘이사는 블랙홀의 사촌정도 됩니다.^^;)



Updated: Feb. 14, 2007, 5:55 PM ET

Two Lakers, two Rockets make All-Quasar Team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폭주천사 2007.02.20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팀에 살림꾼 역할을 하는 선수들이나 분위기를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선수들이 대부분이군요. 잘나가는 팀에는 이런 선수들이 항상있기 마련이죠. 휴스턴은 두 명이나~~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