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With Houston's Shane Battier

Shane Battier played basketball at the same high school as fellow NBA star Chris Webber and is married to his high school sweetheart. You can get to know the Rockets star even better on January 22.

The Rockets completed a trade for Battier on July 12, thus acquiring one of the NBA's best defenders with an excellent shooting touch.

Battier, who was the sixth overall pick in the 2001 NBA Draft, joins the Rockets after five seasons in Memphis. He is the Grizzlies' all-time leader in games played (396) and steals (507). He has averaged 10.5 points and 4.8 rebounds per game over his career. Last season, he knocked down 48.8 percent of shots, including 39.4 percent of his three-point attempts.

Shane will stop by NBA.com for a live chat on Monday. Got a question for Shane? Send it in now and check back on Monday to chat live.

Moderator: Shane is just finishing up a little extra work after practice but will be with us soon.


Thabit (Houston): 머리에 꿰멘 상처는 어때요?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Shane Battier: 머리는 괜찮습니다. 회복중이구요. 불행히도 농구는 거친 스포츠이고 농구를 하다 보면 상처를 꿰메야 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Pflugerville: 오늘날 NBA에서 수비가 얼마나 중요한건가요. 피닉스,댈러스 등등과 같은, 공격으로 승승장구하는 팀들을 보면, 과연 수비가 특히 플레이오프와 같은 무대에서 공격을 감당해낼 수 있을까요?

Shane Battier: 전통적으로 수비는 챔피언십에서의 승리를 보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피닉스나 댈러스같은 엄청난 공격력의 팀들조차도, 사실은 준수한 수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스퍼스나 불스같은 엄청 피지컬한 수비는 아니지만요.





Onlylwq (China): 당신은 훌륭한 디펜더로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막기 힘들었던 선수들을 말해 줄 수 있나요?

Shane Battier: 코비,티맥,르브론,그리고 멜로 같은 선수들이 가장 막기 어려운 선수들입니다. 이런 선수들은 노련하면서도,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선수들이기 때문이죠. 대단히 수비하기가 힘들어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티맥을 연습에서만 상대하면 된다는 겁니다.^^





Ben (Houston): 발을 고정시키는 것 이외에도, 오펜시브 파울을 유도해 내는 가장 중요한 부문은 무엇인가요?  

Shane Battier: 훌륭한 예지력과 주의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상대의 공격이 시도되기 전에 그 플레이를 미리 예견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Kevin, Berlin germany: 첫번째 덩크를 기억하나요?

Shane Battier: 7학년 이었을때, 우리 팀은 농구 연습전에 항상 소란스러웠습니다. 우린 체육관의 여자애들에게 인상을 심어주려 했었죠. 그러다가 다들 저를 치켜세워서 여자애들 앞에 섰고, 학교 체육관에서 처음으로 덩크를 성공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Wojiaoming (China): 왜 등번호 31번을 골랐나요?

Shane Battier: 듀크 대에 처음 입학했을때 32번,33번,35번은 각각 크리스챤 래트너, 그랜트 힐, 대니 페리의 등번호로 영구결번되어서 체육관 천장에 걸려있었습니다. 그래서 듀크 대를 졸업할때 내 저지가 같이 걸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31번이라면 앞서 말한 번호들과 잘 어울리리라 생각했죠. ^^




Lawrence (NYC): 막 출시된 당신의 버블헤드 인형을 봤나요? 비슷하던가요?

Shane Battier: 내 버블헤드 인형들이 꽤 많이 닮았네요. 세라믹으로 변형되지 않게 된 게 이상야릇합니다.(It's strange to be immortalized in ceramic.)


Marius, Klaipeda, Lithuania: 만약 기회가 된다면, NBA 레전드 선수들 중 누구와 가장 뛰고 싶은가요?

Shane Battier: 자라면서 계속 보아온 MJ. 내 책엔 조던은 언제나 가장 위대한 선수였고, 내 루키 시즌에 조던을 상대로 플레이한 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Michael in Houston: NBA 선수가 되지 않았다면,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요?

Shane Battier: 아마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을 했을 겁니다. 그게 선생님이든 멘토(상담자 또는 정신적 스승)이든 말이죠. 내가 성장하면서 접했던 그러한 멘토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건 아주 중요하죠.





Steve (Houston): 휴스턴에 제프 밴 건디 감독이 부임한 이래, 꽤 많은 베테랑들이 밴 건디 감독에게 만족하고 훌륭한 감독이라고 말해왔습니다. 밴 건디 감독이 NBA 베테랑들로부터 존중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당신이 휴스턴 팀에 온 이후로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궁금하네요.

Shane Battier: 선수들은 감독들을 농구에 있어서 특정한 상황들을 백업해 줄 수 있는 철학자로서 존중합니다. 밴 건디 감독은 훌륭한 농구 마인드를 가지고 있고, 가장 중요하고,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어려운 일인, 선수들에게 메세지를 잘 전달해 줄 수 있는 감독입니다. 나는 밴 건디 감독이 더나은 게임을 만들어줄 것이고, 코트에서의 집중력과 효율성이라는 내 강점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어 줄거라고 믿습니다.



Zhuziye (China): 클러치 타임에 그렇게 항상 강할 수 있는 이유가 먼가요? 그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나요?

Shane Battier: 나는 항상 그 순간을 유지하려 합니다. 단지 손의 움직임만을 신경쓸 뿐, 그 순간에 앞서 결과가 좋을지 나쁠지를 신경쓰지 않습니다. 손의 움직임만 집중하는 것, 그게 바로 열쇠입니다.





solomon NY: 야오 없이도 어떻게 서부 최고 팀들 중 하나로 살아남았나요?

Shane Battier: 우리에겐 수비에 힘쓰고 하나된 팀으로서 단결될 수 있다면 게임에서도 승리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팀과 스스로에 대해서 믿음을 가질때, 바라던 일이 일어날겁니다.





Nate,FT. Wayne IN.: 로켓츠에서 최고의 순간은 무엇인가요?

Shane Battier: 흐음. 좋은 질문이네요. 내 최고의 순간이라.. 흐음.. 도요타 센터에서 홈 게임때 코비를 수비하면서 거둔 대승이 생각나네요.






Vuong(Houston): 휴스턴이 괜찮아요? 멤피스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당신이 매 게임,매 플레이마다 가져다주는 활력을 좋아하는 빅 팬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Shane Battier: 감사합니다. 나는 정말 휴스턴에서의 생활이 즐겁고, 사람들은 나와 나의 아내에게 정말 친근하게 대합니다. 점점 더 텍사스인이 되어가는 것 같아 즐겁군요.






Justin Tipton,Wichita Falls: 처음 공을 잡았을때, 농구가 자신이 원하는 길이라는 걸 깨닫는 데까지 얼마나 걸렸나요?

Shane Battier: 내 전체 삶에서 스포츠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5살때부터 농구와 야구, 풋볼을 했었죠. 그 이후에 나는 메이저리그 투수나 NBA 선수가 되길 꿈꿨습니다. 그러고 나서 6,7학년 무렵, 키가 6'4"까지 자랐을때 농구에 집중하기로 결심했고, 결국 해냈죠





Thompson (Louisville): 당신이 이번 시즌 로켓츠와 함께하게 되어서 즐거움이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지경입니다. 현재 우리팀은 시즌 중반에 들어섰습니다. 개인적으로나 팀으로서나 현재 로켓츠 캠페인에 얼마나 만족하나요?

Shane Battier: 우리가 티맥없이 또는 야오 없이 치룬 게임들을 생각해본다면, 현재까지 너무나 행복합니다. 아직 우리의 목표까진 갈 길이 멀지만, 후반기에 대해서도 흥분됩니다. 서부에서 현재 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지만, 우리가 함께하는 만큼 계속해서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Shane Battier: 질문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질문들이 하나같이 예리하더군요. 로켓츠를 응원하는 -또, 개인적으로 저를 응원하는 - 모든 팬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팀은 이번 시즌 NBA 타이틀을 거머지기 위해 최선을 다할겁니다. 계속적인 관심과 격려,질책을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proxy.espn.go.com/chat/chatNBA?event_id=14353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폭주천사 2007.02.11 1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쉐인 베티에. 정말 멋지다.~~!! 베티에 트레이드는 휴스턴 윈인 것 같습니다.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알고. 굳은 일을 맡아서 하는 베티에 같은 선수 구하기 쉽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