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the Daryl Morey chat transcript

durvasa : 예를 들어 평균득점이나 필드골 성공률 같이, 스탯에서 그 팀의 공격과 수비를 측정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뭘까? 그런 스탯에서 다른 것들보다 더 중요한 게 뭘까? 그 중에서도, 플옵에서 수비가 공격보다 더 중요하다는 게 사실이야? 암튼 감사해 모리, 남은 시즌에서도 행운을 빌어.

Daryl_Morey : 공격과 수비를 판단할 최고의 방법은 득/실점과 포제션당 득/실점이야. 역대 NBA를 돌이켜보면 수비는 보다 꽤 중요한 부분이야. 하지만 알다시피 공수 양면에서 top 10안에 들어야만, 매우 좋은 팀이라 할 수 있어. 우리팀은 현재 리그 2위의 수비팀이지만 리그 17번째 공격팀이기도 해.

Hayesfan : 유럽에 5개의 NBA 프랜차이즈를 더한다는 계획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가능성이 있는 얘기야?

Daryl_Morey : 내가 알기론 스턴 커미셔너가 이부분에 대해 꽤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 유럽의 경기장 인프라는 아직 준비되었다고 보기 힘들지. 하지만 런던과 베를린의 새 경기장은 이 부분을 보완해 주는 시작이 될거야. 아직 갈 길이 멀어. 내 생각에 만약 리그 확장에 필요한 충분한 돈이 있다면 그 체계는 잘되어 갈거야.

jsmee2000 : 만약 지금 로켓츠 성공을 한마디로 지적하자면, 뭐라고 생각해? 그리고 결국 로켓츠가 팀으로서 향상할 수 있는 건 뭐라고 생각해?

Daryl_Morey: 우리 팀의 수비가 팀 성공의 열쇠야. 지금까지의 포제션당 실점을 보면 알 수 있지. 그리고 우리 팀의 슈팅이 가장 큰 문제야. 우리가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필드골 성공률을 높여야만 해.

G-449152688 : 전력 보강을 위해 어떤 트레이드를 할꺼야? 아마 정통 PG나 득점력 있는 PF?

Daryl_Morey : 우리는 현재나 미래에 우리 팀이 더 향상되기 위한 무브를 찾고있는 중이야. 현 시점에서, 임박한 트레이드는 없어. 하지만 몇가지 딜에 대해서 다른 팀들의 응답을 기다리고 있어.

floridarocketsfan : 니 생각에, 사우스웨스트 디비전은 가장 터프한 디비전이라고 생각해? 만약 그렇다면 그 이유는? 또 만약 아니라면, 어떤 디비전이라고 생각하고 그 이유도 알려줘.

Daryl_Morey : 당연히 사우스웨스트 디비전이지. 디비전 총 5 팀중에 4팀이 리그 전체 top 10 안에 있어. 만약 6 디비전 공평하게 나눈다면, 한 디비전당 1~2팀이 top 10 안에 들어있어야만 하잖아.

Kevin : 이봐 대릴, 무엇보다도, 팬들에게 이렇게 질답할 수 있는 시간을 내줘서 고마워. 그럼, 우리 팀의 4쿼터 삽질의 가장 큰 원인 또는 주범이 뭐라고 생각해? 코치진 문제? 정신적으로 터프함이 부족해서? 자기 만족? 4쿼터 삽질을 막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해?

Daryl_Morey : 우리가 4쿼터에 큰 점수차를 지키지 못하고 추격을 허용하는 부분에서, 우리 팀이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서 그러한 큰 점수차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야. 대부분의 팀들은 그러한 리드조차 만들기 힘들지. 이런 점을 감안해 보면, 우리 팀이 4쿼터에 잘해나갈 수 있도록 향상해야만 한다는 말이기도 하지. 아델만 감독은 자신만의 휴식 패턴을 두면서 팀을 이끌고 있어. 돌이켜 보면, 새크라멘토 전에서 4쿼터 시작할때에 큰 점수차를 유지하기 위해 주축 선수들을 코트에 두는 대신에 휴식을 줬어야만 했을지도 몰라.

Rockets4Life_1 : 로켓츠를 동부 컨퍼런스로 옮기게 해달라는 진정서를 내는게 어때?

Daryl_Morey : 우리는 서부에서도 행복해. 만약 우승하고 싶다면, 그 컨퍼런스가 얼마나 힘든지가 문제가 아니라 어찌되었든 그 컨퍼런스에서 top 4-6 팀 안에 들어야만해.

mavinger : 로켓츠가 현재 위닝 팀이라는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미래를 위한 리빌딩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Daryl_Morey : 우리는 매 시즌마다 우승을 위해 경쟁할 수 있는 팀을 만들려고 노력중이야. 나중에 우리팀이 하락할 확률도 역시 매우 높지. 하지만 많은 팀들에게 있어서는 그러한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도 많지 않아. 그리고 30 개 팀의 경쟁에서 오직 단 하나의 승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러한 위험을 감수해야만 해. 그러한 부분에서 우리 팀이 하락할 확률은 커리어 하락세를 바라보는 선수들이 주축인 몇몇 컨텐더 팀들보다 더 낮다고 생각해. 우리 팀의 주축 선수들은 전성기에 다다르기까지 아직 많이 남았거나, 이제 막 전성기로 접어들게 될거야.


출처 : http://blogs.chron.com/nba/2008/02/read_the_daryl_morey_chat_tran.html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