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ton Rockets
Western Conference

아델만의 모션 오펜스에서 조차도 야오의 로우 포스트 플레이는 중요하기에, 야오가 하이 포스트로 나오는 플레이는 자주 볼 수 없을 거다.
Greg Nelson/SI

Fast Fact
롱 레인지 슈터 루터 헤드는 지난 시즌 자신이 기록한 총 득점 중에서 60.9%를 3점슛으로 득점했다. 500+ 득점을 기록한 선수중에서는 가장 높은 비율이다. 팀동료인 쉐인 배티에는 56.8%로 3위를 차지했다.

Telling Numbers
Record: 52-30 (4th in West)
Points scored: 97.0 (17th in NBA)
Points allowed: 92.1 (3rd)
Coach: Rick Adelman (first season with Rockets)

마침내 야오를 보좌할 아르헨티나産 파워포워드가 왔다.


MIT 경영대학원(Sloan)의 매니지먼트 과정을 수료한 로켓츠의 새로운 GM 대릴 모리는 증권 파생 상품의 본질적인 가치를 산출할 수 있고, 동등한 같은 업종 간의 시너지를 찾아 낼 수 있다. 하지만 스콜라가 현재나 예전 NBA 선수중 누구와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한 지에 대한 질문에 만은 난처해했다. "좋은 질문입니다." 라고 모리가 말했다. 난처해 하며, 모리는 모두 고개를 흔들고 있는 팀 스카우터들에게 도움의 눈빛을 보냈다. 결국 모리가 대답했다. "아마 더 나은 점퍼를 가진 블라디 디박? 스콜라는 꽤 독특합니다. 그게 우리가 답을 제시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모리와 새감독 릭 아델만은 상대팀 또한, NBA를 제외한 세계 최고의 선수중 하나였던 스콜라에 대한 답을 찾기 어렵기를 바라고 있다. 터프하고 활동적인 로우 포스트 득점원이자 뛰어난 패싱 스킬을 갖춘 스콜라는 스페인에서 9년간 뛰었다. 또한 Tau Cerámica 팀에서 04-05, 06-07 시즌에 리그 MVP를 차지했다.

2002년에 스콜라를 드래프트 했지만 또다른 파워포워드가 필요하지 않은, 스퍼스로부터 모리는 거의 잃은 거 없이 스콜라를 얻어냈다. 결국 스콜라의 영입은 지난 몇년간 뛰어난 파워포워드가 득실득실한 서부 컨퍼런스에서 야오의 무거운 발걸음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활동적인 빅맨이 절실했던 로켓츠의 가장 큰 구멍을 메워준 것이다. 공격면에서도 스콜라는 아델만의 모션 오펜스에 적합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여름 FIBA 아메리카 토너먼트에서 미국을 상대한 두 게임에서 43득점을 기록했고 대회 MVP를 차지했다. 이제 문제는 스콜라가 던컨, 노비츠키, 부저 등등과 같은 선수들을 매일 밤 막을 수 있는지 아닌지 하는 것이다.

"(이번 시즌이) 적응 기간이 될 거라는 건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한다면, 원하는 어떤 것이라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스콜라가 말했다.

-- Gene Menez

Issue date: October 29, 2007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