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 19 

Houston sends Rafer Alston to Orlando


Memphis sends Kyle Lowry to Houston


Orlando sends Brian Cook to Houston; and sends Adonal Foyle, Mike Wilks a first-round pick and cash to Memphis





Houston:
티 맥이 나가떨어지면서, 로켓츠는 우승 희망을 다음으로 넘겨야 했고, 결국 알스턴이 더 희생되기 쉬운 자원이 된다는 것이다. 알스턴은 32살이자 샐러리가 5 mil 가까이되며, 유망주를 위해서 컨텐더 팀으로 트레이드될 좋은 후보였다.

로 켓츠는 알스턴을 보내는 대신, 22살의 라우리를 받아왔다. 라우리는 수비 에너자이저이며, 빠르고 터프하다. 또한 트랜지션에도 능하다. 문제는 라우리가 로켓츠의 하프코트 오펜스에 적응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라우리는 드라이버로서 조금 변덕스럽고, 3점슈팅은 24.6%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는 아직 어리고, 다음 시즌에도 루키 계약이다.

그리고 쿡은 부수입같은 거다.(*크게 기대하지 않는다는 말.) 6-9의 신장에 슛이 뛰어나지만, 몸상태가 전혀 아니고, 농구 선수로 다시 뛰고 싶으면, 체육관에서 살아야 할 거다.

Grade: B




Orlando:
지 난 밤 크리스 폴에게 된통당하면서, 매직의 전화는 불이 났을 것이다. 그런 만큼, 알스턴의 매직에게 있어서 좋은 구원 투수 일 것이다. 알스턴은 여러 부분에서 공헌할 수 있지만, 스탠 밴 건디와 다시 만났다는 것은 곧바로 올랜도 공격에 적응할 수 있다는 얘기이다. 거기다 알스턴의 수비력 역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딜로 올랜도는 동부 3위 자리를 굳힐 것이고, 플레이오프도 2라운드이상 바라보게 되었다. 또한 다음시즌에 넬슨이 컴백하면 알스턴의 존재는 백업 포인트가드를 업그레이드하게 해줄 것이다.

포일과 윌크스는 샐러리 필러로 포함되었지만, 누가 신경쓰겠는가.

Grade: B




Memphis:
멤피스가 왜 1라운드픽을 얻으려고 라우리를 포기했는지 모르겠다. 특히 올랜도 픽이라면 1라운드 극 후반에 가깝게 될 것이다.

동시에,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있다. 먼저, 이제는 콘리 - 라우리 에서 선택을 해야할 시간이고, 지난 몇주간 콘리는 아주 잘해주면서, 미래의 주전 PG로 낙점받았다. 그리고 멤피스가 지금이 라우리를 파는 적기라고 생각했을 지도 모른다.

그래도 라우리는 이것보다는 더 가치있다는 내 생각에는 변함이 엇다.

Grade: C


http://sports.espn.go.com/nba/columns/story?columnist=hollinger_john&page=TradeGrades-090218

Posted by Third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