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meber 2, 2008 12:30 PM

Catching Up With D.J. Strawberry


Second-year guard looks to bring defense, versatility to Rockets' mix

Jason Friedman
Rockets.com Staff Wri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D.J. Strawberry / 1985년생 / 가드 / 6-5

JCF: 섬머리그 첫 경기인 로켓츠전 활약(22득점 6리바운드 5어시스트) 덕분에 결국 로켓츠로 오게 된거라고 생각하나요?
DJ: 전 그저 열심히 하려고 했을 뿐입니다. 선즈에서 기회를 잡게 되리라 생각했었지만, 현재는 여기 로켓츠로 오게 되었죠. 암튼 로켓츠로 오게 되어서 기쁩니다.

JCF: 트레이드될 거 같은 느낌을 받았나요?
DJ: 피닉스 구단 측에서 트레이드 가능성이 있다고 얘기해 줬습니다. 하지만 전 그 부분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저 열심히 훈련에 임했죠. 전 로켓츠의 일원이 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JCF: 누가 트레이드되었다고 얘기해줬나요?
DJ: 선즈 GM인 스티브 커가 저에게 전화로 트레이드되었다고 전해줬습니다. 트레이드는 NBA의 일부분이고 비지니스는 비지니스죠. 전 로켓츠에서 기회를 잡게 되어서 기쁩니다.

JCF: 당신은 디펜시브 스타퍼의 잠재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이는 아웃사이드 슈팅과 함께 PG 스킬 또한 필요하다고 얘기하더군요. 적절한 평가라고 보나요?
DJ: 네, 그러한 부분들은 제가 계속 훈련해야하는 부분이죠. 전 타고난 PG가 아닙니다. 불과 몇년 전에 PG로 플레이하기 시작했죠. 대학에서 한 해 동안 PG로 뛰었고, 피닉스에서는 시즌 말미가 되어서야 저를 PG로 키우려 했습니다. 하지만 전 PG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더 많은 훈련과 연습을 통해서만이 PG가 더 편해질 겁니다.

JCF: 로켓츠에 어떠한 부분을 기여할거라고 보나요?
DJ: 저의 수비력은 리그에 입성하면서부터 가지고 있던 부분이고, 아마 계속 리그에 남게 할 수 있는 능력일 겁니다. 그래서 전 그러한 수비력을 유지해야하지만, 공격 부분에서도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과 점프슛을 비롯한 득점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전 지난 시즌보다 더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줘야만 합니다.

JCF: 매일 스티브 내쉬를 상대로 훈련한 건 어땠나요?
DJ: 정말 좋았습니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죠. 스티브는 세계 최고의 운동능력을 가진 것도 아니고, 가장 빠른 선수도 아니지만, 리그에서 가장 영리한 선수일 겁니다. 게임을 잘 알고 있고, 플로어에서의 모든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를 잘 알고 있죠. 내쉬 덕분에 루키로서 이보다 더 좋은 경험은 없었을 겁니다.

(게임 얘기... 딸기군은 스포츠 게임은 모두 좋아한다고 하네요. 라이브 시리즈와 2K 시리즈 중에서는 라이브를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JCF: 저와 인터뷰하는 선수들 마다 물어보는 건데, 드림팀과 이번 리딤팀 중에 어디가 더 낫다고 보나요?
DJ: 당연히 드림팀이죠.

JCF: 무조건?
DJ: 어떤 의심의 여지도 없습니다. 리딤팀도 무척이나 훌륭하지만, 드림팀에는 매직, 조던, 버드, 바클리가 있죠. 이보다 더 나은 팀은 없을 걸요.

JCF: 로켓츠는 이번 시즌 아주 뛰어난 팀이 될 잠재력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것이 더욱 절실히 팀 잔류를 바라는 이유가 되나요?
DJ: 물론이죠. 지난 시즌 로켓츠의 22연승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피닉스에 있던 우리들조차도 놀랐죠. 야오가 나가떨어졌지만, 랜드리나 브룩스 같은 친구들이 잘해줬습니다. 믿어지지 않는 일이었죠. 로켓츠는 뛰어난 팀이 될 겁니다. 그러한 부분은 제가 더욱 열심히 훈련에 임해서 팀에 남을 수 있도록 스스로를 북돋우어 줍니다. 아테스트는 공수에서 많은 기여를 할 겁니다. 이번 시즌에 서부 컨퍼런스의 많은 팀들이 전력보강을 했지만, 분명 로켓츠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www.nba.com/rockets/news/Catching_up_with_DJ_Strawber-281388-34.html?rss=true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