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Tracy McGrady the MVP?

By: Bill Ingram   Last Updated: 3/12/08 11:06 PM ET

야오밍이 시즌 아웃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모두들 즉시 휴스턴 로켓츠를 컨텐더 리스트에서 지워나갔다. 왜 아니겠어? 야오는 단순히 로켓츠 센터였던게 아니라, 또한 아델만 시스템 전체에서의 센터였다. 로켓츠는 야오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팀이고, 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로 포스트 자원을 대체할 수 없다. 분명 티맥이 그러한 짐을 지탱할 수 없다고 생각했을 지도 모른다.

응?

그때, 나는 "McGrady's Moment of Truth," , 티맥이 커리어에서 이번이 도전이 될거라는 기사를 썼다. 우리는 더 힘들어지는 만큼, 티맥이 더 힘을 내왔다는 걸 많이 봐왔다. 그리고 스타 센터를 잃는 것보다 더 힘든 것은 없겠지.

티맥은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했고, 로켓츠는 곧바로 플레이오프 레이스에서 나가떨어지지도 않았다. 사실 지난 밤에 로켓츠는 20연승을 달성했다. 야오가 결장하고나서도 8연승을 더했다.

자 이제 질문을 하나 던져보자: 티맥이 MVP 후보가 될 수 있을까?

몇주 전만해도 이런 질문은 우습게 들렸을 것이다. 모두들 2008 MVP에 코비가 가장 가깝다고 알고 있다. 그렇지? 코비는 지난 몇시즌동안 리그 최고의 선수였지만, 마침내 우승을 위해 경쟁할 수 있는 레벨에 도달한 팀 동료들과 파우 가솔의 가세로 MVP 후보중에 가장 위로 올려놓게 되었다. 그리고 코비의 MVP는 계속 얘기가 나오겠지만, 티맥도 이러한 MVP 논의에 언급될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

야오가 시즌아웃된 이후, 티맥은 평균 25.3득점과 6.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휴스턴을 이번 시즌 최다 연승인 20연승으로 이끌었다. 로켓츠는 NBA 역사상 20연승을 달성한 세번째 팀이 되었다. (70-71 시즌의 밀워키 벅스가 20연승을 했었다.) 아이러니하게도 NBA 역사상 최다인 33연승을 가진 팀이 로켓츠의 연승 행진을 마무리 지으려 할 것이다. 레이커스는 일요일 토요타 센터에서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팀을 상대로 자신들의 운을 시험할 것이다.

20연승이 끝나든 그렇지 않든, 티맥은 휴스턴 팬들에게 자랑스러워할 만한 어떤 것을 가져다 주었다. 티맥은 단순히 스코어러 이상을 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코트와 라커룸의 리더이다. 동료들을 위해 게임 더 쉽게 풀어나가게 해주고 득점이 필요할 때 샷을 성공시켰다. (야오 시즌 아웃으로) 단념하는 대신에, 커리어 동안에 매번 해왔던 것 처럼, 티맥은 팀이 서부 컨퍼런스 상위 시드로 더 나아가게 이끌었다.

만약 MVP가 안된다하더라도, 그거 뭔 대순가?


출처 : http://www.hoopsworld.com/Story.asp?story_id=7830


Posted by Third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