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the Shane Battier chat transcript



Shane_Battier:
헬로 에브리원! 나는 지금 질답을 위해 기다리고 있어. 어서 질문해!

SuperSAM: 야오 부상 이후 라커룸 분위기와 연승 중인 현재 분위기를 비교해 본다면?
Shane_Battier: 좋은 질문이야. 야오에 대한 뉴스는 정말로 쇼크였지만, 우리팀은 쉽게 야오의 부상 소식을 이겨나가고 있어. 그런 유감스러운 일에 빠져 허우적대는 대신에, 우리 팀원 모두 서로의 눈을 보았고, 야오 없이 연승을 이어나가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했지. 한마디로 라커룸 분위기는 '의연하다'고 할 수 있겠지.

Hayesfan: 이번 시즌에 좀더 공격면에서 공헌하기 위해 (팀에) 요청했어? 아니면 여전히 상대팀의 베스트 플레이어를 수비하는 데만 초점을 맞추고 있어?
Shane_Battier: 코치들은 결코 나에게 "이번 게임에서 니가 더 많은 것을 해야해"라고 말하진 않아. 나에게 나타난 그 기회들을 이용하는 한 선수일 뿐이지. 난 그런식으로 (팀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야오가 아웃된 지금, 나에게 좀 더 많은 기회가 생겼어. 내 주 초점은 여전히 수비야. 그게 내 생계 수단이잖아 ;)

htowns_finest:
커리어에서 하이라이트는 언제였어?
Shane_Battier: 듀크에서 시니어 시절 NCAA 우승한 거야.  산 정상에 선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으니 말이지. 여기 휴스턴에서도 그런 감동을 되풀이 했으면 좋겠어.

Blacksombrero:
쉐인, 팬들을 위해 이렇게 시간 내줘서 고마워~. 내 질문은 농구에 관련된 게 아니지만, 답변해줬으면 좋겠어. 팀내에서 가장 짖궂은 친구는 누구야? 그리고, 어떤 장난을 하지? 지금까지 베테랑들의 괴롭힘으로부터 참아야하는 루키들이 가장 힘든 일은? 다시 한번 이렇게 나와줘서 고마워, 난 정말 너의 질식 수비와 달콤한 3점이 좋아~.
Shane_Battier: 레이퍼야. 만약 자기 대학 팀이 패한다면, 레이퍼가 가장 먼저 그 패배를 말할 거야. 이미 모교가 졌다는 걸 알고 있더라도, 집에 가서도 그걸 문자로 보내주는 녀석이지. 루키들은 어떤 힘든 괴롭힘도 받지 않아. 그저 베테랑들(무톰보나 스티비)의 가방 정도는 들어줘야만 할거야.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혼자 보낼 수 있지. 내가 루키였을 때는, 매일 연습때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가져다 줬었지.

BigRed:
이봐 쉐인, 난 뼛속까지 로켓츠 팬이야. 하지만 ESPN 중계는 정말로 싫어. 왜냐하면 모두들 입을 모아서, 야오 없이 헤쳐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거든. 그런 비판이 동기가 돼? 아니면 신경쓰여?
Shane_Battier: 우리는 그런 비판이 좋아!!! 사람들의 초점이 우리에게서 좀더 벗어나 있기에 우리 일은 좀더 쉬워지고, 우리 팀은 그저 농구만 할 수 있지. NBA 우승 타이틀은 평판이나 그런 소리르 매일 늘어놓는 "전문가"들에 의해 결정되는게 아냐. 그저 코트에서만 결정될 뿐이지. 그런 의미에서 그런 비판이 우린 좋아.

lkyigloo:
이번 여름에 중국에서 어떤 계획 같은게 있어?
Shane_Battier: 물론이지. 이번 여름에 첫번째 아이를 가진 후에, 매년 중국 여행을 갈 계획이야. 아시아는 항상 굉장한 곳이야. 왜냐하면 거기엔 많은 로켓츠 팬들이 있거든 :)

bluluvsrae:
지난 시즌과 올시즌 로켓츠 사이에 가장 큰 차이점은 뭐라고 생각해?
Shane_Battier: 1년 전과는 훨씬 더 다른 팀이야. 분명한 건 새 코칭 스탭과 함께 하면서 우리는 새 농구 철학을 가지게 되었고, 스콜라, 랜드리, 브룩스, 잭슨, 노백 같은 새로운 얼굴들이 등장하면서, 절반 가량의 로스터가 바뀌었지. 올해 야오의 부상을 극복한다면 더 나은 채비를 갖추게 될거야.

JDL:
니 생각에, 로켓츠가 시즌 초반보다 지금이 더 잘나가는 이유가 뭐라고 봐? 뭐가 달라진 거야?
Shane_Battier: 케미스티리. 억지로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니지. 스스로 느껴야만 하는 부분이야.

tony:
커리어를 돌아 볼때, 누가 가장 막기 힘들어?
Shane_Battier: 코비. He's good

htowns_finest: 올 시즌 서부 컨퍼런스 경쟁에 대한 생각은?
Shane_Battier: 터프해.

rocketsfan08:
쉐인, 로켓츠는 홈에서 21승 9패를 거두고 있어. 농구를 더 잘하는 것 말고도, 매일 홈 관중들이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건?
Shane_Battier: 관중들이 게임에 들어올 때, 코트를 달리고 공을 리바운드하고, 더욱 터프하게 수비할 때, 더 많은 에너지를 받게 될 거야. 원정에서도 이런 부분에 충실하려하지만, 홈에서는 더 쉬울거야. 너네 같은 팬들의 에너지가 있으니깐.

maestro:
리차드 저스티스가 말하길, 네가 매 게임마다 40 페이지 분량의 로켓츠 게임 리포트를 읽는다고 해. 사실이야?
Shane_Battier: 나는 가능한한 철저하게 상대팀에 대한 준비를 하려고 해. 내가 수비하는 선수에 대해서 우세할 수 있기 위해 모든 관점에서 알길 원하지. 많은 리포트들을 읽고, 게임전에 여러번 강점과 약점을 복습해. '일을 망치지 않으려면, 계획부터 잘 해야 한다.' 그게 내가 좋아하는 좌우명이야.

BigRed:
이봐, 쉐인! 원정동안에 스콜라와 함께 시티 투어를 한다고 들었어. 사실이야? 그리고 어떻게 루이스와 친해진 거야?
Shane_Battier: 스콜라는 좋은 사람이야. 그리고 난 코트 밖에서의 친분도 좋아해. 스콜라는 전 세계에서 두루 플레이했고, 대단한 얘깃거리가 많아. 스콜라는 그저 착한게 아니라, 정말로 멋진 녀석이야.

RedRaiderG:
3월에 듀크는 어떻게 될까?
Shane_Battier: 잘해나갈꺼야. 광란의 3월은 모든 매치업이 살얼음판이지. 빅 팀들과 빠른 가드들은 항상 블루 데블스를 깜짝놀라게 하지, 하지만 나는 항상 3월에서의 그런 기회를 좋아해.

Ke:
올시즌 MVP 투표권이 있다면 누구에게?
Shane_Battier: 코비. He's good.

HOAC:
만약 야오가 벤치에 온다면 (무톰보 때와) 어떤 차이가 있어? 어떤 부분에서는 격려가 되겠지만, 무톰보의 자리인 치어리더 역할을 대신해야 할거야.
Shane_Battier: 응원해 주는 동료가 있다는 건 항상 좋은 일이야. 아무도 무톰보의 일이 헤드 치어리더라고 생각하지 않고, 야오는 그만의 방법으로 꽤 잘해주고 있어.

teddy1224:
ROY(루키 오브 더 이어 ; 신인상)에 대해 이야기 할때 스콜라를 얘기했어?
Shane_Battier: 나는 그러한 논의에 스콜라를 포함시켜야만 한다고 생각해. 스콜라의 스탯은 케빈 듀란트에 필적하진 못하지만, 스콜라의 존재와 플옵 컨텐더로 향하게 한 공헌도는 그러한 논의에 포함시켜야 해.

okiedokie: 악명높은 가라오케에서 닐 다이아몬드를 불렀던 얘기를 해줄 수 있어?
Shane_Battier: 결코, 정말로 심각한게 아냐. 만약 만약 그 동영상을 내가 못견뎌 했다면, 나는 어려움에 빠졌을꺼야. 놀 때는 놀고, 일할 때는 일해야지.

mathieu:
이봐 쉐인. 매 게임 전 일과는 뭐야?
Shane_Battier: NBA에서 생활은 사실 매우 단순하고 지루해. 슛어라운드 훈련 후에, 점심을 먹고, Days of our Lives 같은 연속극을 보고, 잠깐 눈을 붙인 후에, 일어나서 hydrate, PTI(*ESPN에서 매일 방송하는 'Pardon The Interruption'란 프로그램)의 첫 10분을 보고, 체육관으로 향해. 내 게임 전 일상들은 전혀 변하지 않지.

TheDude:
빌, 불(*맷 불라드) 그리고 클라이드(*폭스 스포츠 네트워크의 휴스턴 지역 중계진)는 항상 니가 NBA 커미셔너가 될지도 모른다고 얘기해. 니가 그런 일에 적합할지도 몰라. 은퇴후 계획은 어때?
Shane_Battier: 하! 난 다음주에 내가 뭘 원할지도 모르는데, 은퇴후는 더더욱 몰라. 골프를 하고 쉬면서 내 가족들과 보내길 원해. 그러면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위치에 있길 바란다.

G-471956740:
이봐 쉐인, 매일 밤 상대 팀의 리딩 스코어러를 막아야만 한다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어. 하지만 공격에서도 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공격과 수비중 어느게 더 흥미를 끌어?
Shane_Battier: 둘다 어렵다고 생각해. 요는 능률이지! 20득점을 하려면 얼마나 많이 던져야 할까. 얼추 슛 시도가 20+ 정도 되면 NBA의 모든 선수들이 20득점을 할 수 있을거야. 수비에서도 같아. 20+ 슛기회를 안주면 상대 선수가 20 득점을 하는 걸 막을 수 있지. 그게 공격과 수비의 차이야.

Blacksombrero:
네 등번호인 31번에 어떤 특별한 비하인드 스토리라도 있어?
Shane_Battier: 처음 듀크에 왔을 때, 그러니까 카메론 인도어 스타디움을 방문했을 때, 천장에 크리스챤 레이트너(32), 그랜트 힐(33) 그리고 대니 패리(35)의 은퇴 저지가 걸려있었지. 그래서 30번대 등번호 중에 31번을 골랐어. 내 31번 저지 또한 같이 걸려있게 되어서 행복해. :)

Brett:
가장 좋아하는 원정 도시는?
Shane_Battier: 뉴욕. MSG를 얘기하는 게 아니라, 프랭크 시나트라와 Elephant poop의 향기를 느낄 수 있지. 정말 멋져.

G-471953499:
플옵 결정 방식에 대해 변해야 한다고 생각해?
Shane_Battier: NBA는 항상 사이클이 있어. 내가 디트로이트에서 자랄 때는, 디트로이트, 보스턴, 시카고, 필리, 워싱턴, 클리블랜드 같은 팀들이 강팀이었고 서부 컨퍼런스는 여동생 디비전이었어. 현재는 정반대가 되었지. 비록 흥미롭긴 하지만, 현재와 같은 형태가 계속될 거야.

TMacfan:
레이퍼 앨스턴의 러닝 오펜스가 연승 행진의 열쇠라고 생각해?
Shane_Battier: 레이퍼는 대단히 잘해주고 있어. 비난이나 비판에도 불구하고, 프로로서 잘해주고 있고, 단지 더 열심히 하고 있지. 레이퍼의 플레이는 우리 성공의 큰 열쇠야.

NStorm:
니가 종종 DPOY(올해의 수비상) 후보로 언급되고 있잖아. 어떤 이유에선지, 아직 올 디펜스 팀에도 들지 못했지. 올해야 말로 노력이 결실을 맺어서 디펜스 팀에 들게 될까? (그리고 DPOY 상도 말야.)
Shane_Battier: 하! 매년 올 디펜시브 팀에 드는게 목표이긴 하지만, 개인상이 내 성공의 바로미터가 될 수는 없어. 나는 항상 내가 충분히 잘한다면, 사람들이 주목할거라고 생각해. 아니라해도 괜찮아. 다음 해에 더 열심히 하면 되니깐. 무톰보의 DPOY 트로피 중 하나를 훔쳐와서 내 이름을을 새겨넣을 수도 있겠지. 무톰보는 많이 가지고 있고, 없어져도 모를테니깐 ;)

G-471949765:
나는 항상 니가 피스톤즈에서 은퇴하고 싶어한다는 걸 어디서 읽었어. 그것에 대해선 어때? 우리는 아직 휴스턴에서 못다이룬게 있잖아.
Shane_Battier: 하, 그건 잘못 전해진거야!!!!! 나는 모든 선수들이 커오면서 지켜보고 응원했던 팀에 뛰는 작은 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걱정하지마. 난 휴스턴에서 오래오래 머물고 싶으니깐 :)

Eric281:
칼 랜드리와 다른 선수를 비교한다면 어때?
Shane_Battier: 그만큼 크진 않지만, 내생각엔 젊은 오티스 도프같이 느껴져.

cmack:
휴스턴에 있는 다른 스포츠 팀 팬이야? 텍산이나 아스트로스, 다이나모 같은 팀들 말야. (*텍산은 휴스턴 지역 NFL 팀, 아스트로스는 야구, 다이나모는 축구팀입니다.)
Shane_Battier: 이번 해에 많은 텍산 게임을 보러 갔었어. 그리고 야구 또한 좋아하고, 아스트로스의 플레이도 좋아해. 난 모든 스포츠를 좋아해. 여기 지역팀들을 응원할 거야.

primetime:
콜린스나 도킨스, 그리고 Wojo(Steve Wojciechowski ; *94-98 시즌에 듀크에서 뛰었고, 현재는 코치 K 밑에서 어시스턴트 코치로 있습니다.)처럼 커리어를 마친 후에 듀크로 복귀해서 코치일을 해볼 생각은 없어? 그리고 멤피스에 스테이크 하우스 여전히 가지고 있어?
Shane_Battier: 나는 농구가 좋아. 하지만, 메이저 레벨에서 코치가 될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아. 내가 농구하게 된 헌신과 노력에 대해 알고 있고, 만약 그 같은 동기가 없었다면 내가 가르치는 선수들에게 좌절하게 될지도 몰라. 그게 아마 나에게 불공평하겠지만, 솔직히 그렇다고 생각해.

ClutchCityD:
계속 잘해나가고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겸손함을 유지하는 거야? 매우 현실적인 거 같아... 어떻게 그럴 수 있어?
Shane_Battier: 알다시피, 우리가 지금 잘해나간다 해도, 플옵이라는 혼돈으로 치닫게 되면, 연패에 빠질 수 있지. 그건 누구라도 충분히 겸손할 거야. 우리는 그저 열심히, 영리하게, 그리고 하나되어 계속 플레이해나가길 원하고 있어. 만약 우리가 해낼 수 있으면, 그 결과를 받아들일 거야.

Shane_Battier:
이봐들~ 좋은 질문들 정말 고마워!  이번 채팅이 내가 즐거웠던 만큼 다들 즐겼길 바라고 있어. 로켓츠를 계속 응원해줘, 다른 사람들은 로켓츠에 의심스러워할지 모르지만, 여러분들의 믿음과 기대가 없다면 어떤 성취도 가치가 없는 거야. Go Rockets!!!!!


출처 : http://blogs.chron.com/franblinebury/2008/03/read_the_shane_battier_chat_tr.html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