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bbs.clutchfans.net/showthread.php?t=144028
중국어 원문 출처 : http://sports.sohu.com/20080305/n255531352.shtml

로켓츠 팬포럼에 항상 중국 기사 번역해서 올려주시는 pryuen이란 분의 영문 번역글입니다.

--

Zhang Yi of Sohu.com Sports reports from Houst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월 4일 아침, 로켓츠는 프랜차이즈 연승 기록 경신을 위한 인디애나 전을 대비하기 위해, 토요타 센터에서 연습이 있었다.

팀 연습이 끝나갈 무렵, 지난 주에 무릎 수술이 있었던 스티브 프랜시스가 등장했다. 다음은 sohu.com 스포츠 리포터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Sohu Sports Reporter: 현재 팀의 분위기와 상태에 대한 느낌이 어떠한가요?

Steve Francis:
저는 여전히 제 자신이 팀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우리 팀은 현재 정말로 견고하고 일관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모든 선수가 굉장히 잘해주고 있고, 전체적으로 우리팀은 주목할 만한 팀입니다.

Sohu Sports Reporter:  현재 상황에 대해, 어떤 새로운 부분이 있나요?

Steve Francis:
느리게 회복중입니다. 일주일 전에 수술을 받았죠. 지금은 그저 쉬고 있죠.

Sohu Sports Reporter: 의사가 뭐라 던가요? 제 말은, 다음 시즌 복귀를 낙관해도 괜찮을 만큼, 모든 게 순조롭게 되어가고 있나요?

Steve Francis:
네, 우리의 현재는 회복 기간이 아마도 3-4달 정도 걸릴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아마 8월 즈음에는, 자유롭게 움직이고, 걷고 달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 재활과정이 정말로 흥분됩니다. 또한 저는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제 프로 커리어가 계속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Sohu Sports Reporter: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지 간에) 로켓츠가 그런 큰 변화를 가지게 된 원인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현재 로켓츠가 잘나가는 이유는?

Steve Francis:
우리팀은 지금 서로에 대해 신뢰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우리팀은 더이상 1-2명의 개인에게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팀 전체적으로 더욱 더 잘해나가고 있죠. 공격면에서는, 누구하나 공을 끄는 플레이없이, 공간을 만들고, 오픈 찬스를 찾는 만큼, 전 선수가 슛이나 득점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수비면에서는, 또한 더욱 의지와 확신을 가지고 플레이하고 있죠.

Sohu Sports Reporter: 많은 사람들은 야오가 시즌 아웃된 지금, 로켓츠의 시즌은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요?

Steve Francis: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비록 야오의 시즌 아웃 부상으로 모든게 더욱 더 힘들어지겠지만, 우리팀은 여전히 매우 터프하고 강한 팀이고 다른 선수들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겁니다.

Sohu Sports Reporter: 최근에 야오와 얘기해봤나요? 어떤 대화를 나눴나요?

Steve Francis:
우리는 서로 나쁜 상태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분명한건 야오는 정말로 의기소침해 하고 있죠. 하지만 야오와 저는 항상 부상은 게임의 일부분이고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해왔습니다. 야오는 부상에 대해 더 생각할 것이고, 회복에 필요한 더 많은 자유 시간과 여지를 가지도록 할 겁니다. 암튼, 야오는 완쾌하는 즉시, 게임에 뛸 준비할 겁니다.

Sohu Sports Reporter: 재활하는 동안에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내나요?

Steve Francis: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보냅니다; 그리고 타이거 우즈가 골프하는 걸 보기도 하죠. 이게 요즘 제 일상입니다.

Sohu Sports Reporter: 전에 로켓츠에 항상 공헌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게임에 뛸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죠. 그게 어떤 상처를 주었나요?

Steve Francis:
매우 고통스럽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 동료들과 코치들에게 말했던 것과 같은, 우리팀은 아직 이루지못한 많은 부분을 가지고 있고, 제가 100% 회복되는 즉시 컴백할 수 있습니다. 제 부상이 팀에게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해도 여전히 저는 이 팀의 일부분입니다. 그리고 우리팀은 계속 승리할 겁니다. 그게 중요하죠.


Posted by Third Ey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달려라티맥 2008.03.05 2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티비 제대로 준비해서 돌아오길.. 이번시즌도 재밌는데 벌써부터 내년이 기대되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