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buzz

Players, teams to watch as trade deadline approaches

Posted: Wednesday February 20, 2008 2:02PM; Updated: Wednesday February 20, 2008 2:54PM

빈스 카터, 아테스트, 저메인 오닐, 안드레 밀러는 트레이드될 지도 모르는 가장 큰 이름들이다. 여기에 목요일(현지시간) 데드라인 전에 트레이드 될 수 있는 다른 선수들도 있다.

• 여러 소스들에 의하면 불스는 트레이드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팀중 하나이다. 시카고 GM 존 팩슨은 벤 월라스를 처리하려고 했지만, 적당한 딜을 찾기란 어렵다. 33살의 센터가 앞으로 얼마나 기량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의문점이 있고, 2년 / 28.5 mil 남은 월라스의 계약도 문제.

키릴렌코와 관련된 루머는 유타가 AK의 3년 / 49.3 mil 남은 계약을 버리면서, 빅벤이 서부 컨퍼런스의 샤크나 가솔 같은 선수들을 상대로 수비할 수 있는 점에서 어느정도 말이 되긴 한다. 하지만 재즈는 이번 시즌 빅벤의 저조한 플레이가 부담스럽고, 불스에게 있어서도 AK와 같은 포지션에 이미 뎅이나 노시오니 같은 친구들이 있기에 내키지 않을 것이다.

불스는 또한 벤 고든에 대한 다른 팀들의 관심을 재고 있다. 6-2 의 슈팅 가드인 고든은 이번 시즌 전에 50 mil 연장 계약을 거부했다. 그리고 시카고는 다가올 여름에 제한적 FA가 되는 고든과 뎅 둘다 지킬 수는 없다고 결정할지도 모른다. 시카고가 고든을 이용해서 시애틀의 닉 칼리슨 같은 적절한 계약의 빅맨을 데려오는 것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불스가 당장 블록버스터 딜을 실행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이번 달에만 레이커스, 선즈, 매브스가 빅딜을 실행했지만, 상대적으로 스퍼스는 조용히 보내고 있다. 샌안토니오 GM R.C. 뷰포드는 트레이드가 절실하다고 느끼진 않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팀의 접근 방식은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계속 견주어 보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것이든 이치에 닿는다면, 그 딜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필수적으로 어떤 일이든 해야한다고 보진 않습니다." - 뷰포드

분명한 것은 스퍼스가 블럭버스터 딜을 만들만큼의 만기 계약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현재 프란시스코 엘슨이 트레이드 대상에 올라있다고. 하지만 이 백업 센터로는 어떤 주축 선수를 데려오기 어렵다. 뷰포드는 어떤 잠재적인 무브도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뷰포드는 스퍼스가 지노빌리, 토니 파커, 브렌트 배리가 부상으로 시즌내내 라인업을 들락날락 거리고 있음에도 서부 수위를 차지고 있음을 지적했다.

"우리 팀이 매우 건강하게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계속 풀 전력을 유지할 기회도 없었습니다. 그게 바로 지난 시즌과 다른 점이겠죠." - 뷰포드

• 르브론 제임스가 팀의 전력 강화를 원하고 있다는 건 비밀이 아니다. 르브론은 분명 캐브스가 키드를 데려오지 못했던 것에 실망했다. 그리고 애틀란타가 큰 손해 없이 비비를 데려갔다는 것에도 실망해야만 했다.

여러 리그 소스들에 의하면, 캐브스가 드류 구든(한 시즌 더 남음 / 7.2 mil) + 뉴블과 새넌 브라운의 만기 계약으로 비비를 얻으려는 딜에 근접했었다고 한다. 비비 딜은 지난해부터 다양하게 논의되었지만, 최근에 다시 불거졌다. 하지만 캐브스 소스에 따르면, 킹스가 비비 대가로 전부다 만기 계약으로 채우는 방향으로 전환했다고.

새크라멘토는 호크스와의 딜로 타이런 루, 앤서니 존슨, 로렌젠 라이트, 3명의 만기 계약과 2006 드래프트 5번 픽인 쉘든 윌리암스를 데려왔다.

캐브스 GM 대니 페리는 할 말이 없을 것이다. 화요일, 페리는 계속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말했지만, 근접한 것은 없었다.

• 한 리그 소스에 따르면, 네츠와 너겟츠가 네네와 매글로어, 나크바의 만기 계약을 교환하는 딜을 논의중이라고.

• 소닉스는 샐러리를 줄이려고 한다. 월리 저비액(한 시즌 더 남음 / 13.3 mil)과 커트 토마스(만기 계약 / 8.1 mil)가 트레이드 주요 후보이다. 캐브스와 매직 두 팀다 원하고 있지만, 만기 계약 + @(드래프트 픽)로 딜을 만들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고. 루키 계약 마지막해인 딜론테 웨스트도 또한 트레이드될 수 있다고.

• 한 리그 소스에 따르면, 랩터스와 워리어스는 미카엘 피에트러스와 후안 딕슨, 조이 그레험을 교환하는 딜을 논의 중이라고 한다.

• 워저즈 GM 어니 그룬펠드가 캐런 버틀러 - 라마 오덤 스왑 딜에 대해 말하길, "정말 믿을 수 없고 터무니 없는 얘기"



출처 : http://sportsillustrated.cnn.com/2008/writers/marty_burns/02/20/deadline.notes/index.html?eref=si_nba


ps. 기껏 다 번역하고 나니, 알럽 카페에 컷토 <-> 엘슨, 배리, 1라운드 픽 트레이드 글이 떳네요 -ㅂ-;
와 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자고 일어나면 대박 트레이드의 연속;;;
 암튼 룸메이트님 꽁치님 축하드립니다. ㅠ.ㅜ


Posted by Third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