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ton Rockets Midseason Report

By: Bill Ingram   Last Updated: 1/27/08 1:18 PM ET |

전반기 내내 로켓츠는 힘든 시즌을 보냈다. 이번 시즌 서부 컨퍼런스 팀들의 전반적인 전력 상승으로 인해 5할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도 플레이오프를 장담할 수 없는 지경이다. 지난 몇년간과 마찬가지로, 올스타 가드인 티맥이 여러 게임을 결장했지만, 로켓츠는 최근 티맥 없는 동안에 이번 시즌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Surprises: 아델만 감독은 당분간은 티맥 없이 헤쳐나가야 한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루키인 애런 브룩스와 칼 랜드리에게 플레잉 타임을 주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현재까지는 아주 인상적이다. 브룩스는 지난주 시애틀에서 극적인 연전승을 연출하는데 일조했고, 랜드리의 에너지와 공격적인 성향은 후반기에 더 많은 출장시간을 약속하게 만들었다.
Key Trend: 로켓츠는 티맥이 아웃되었을 때, 야오를 보좌할 누군가가 절실히 필요했다. 그리고 레이퍼 앨스턴은 그 부름에 답했다. 앨스턴은 3점을 성공시키고 로켓츠가 힘들때 공 무브를 유지하게 만들었다. 티맥이 결장하는 동안, 앨스턴은 평균 16득점에 8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덕분에 티맥이 복귀하고 나서도 로켓츠는 계속 5할 언저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로켓츠가 이번 시즌에 얼마만큼 성적을 거둘지는 앨스턴의 역할에 달려있다.
End Game: 모두가 이번 시즌 로켓츠는 챔피언십에 도전할 만한 팀이라고 생각했던 만큼, 로켓츠가 이정도 순위에 위치할 지는 생각지도 못했다. 솔직히 아직 플레이오프팀이라고 볼 수조차 없는 현재이다. GM 대릴 모리는 최근 훕스월드와 인터뷰에서 팀을 강화하기 위한 트레이드를 추진중이지만, 젊은 루키들을 트레이드 대가로 희생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지나기 전에 로켓츠에게 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말하겠지만, 로켓츠가 로스터를 현상유지하면서, 헤드, 랜드리, 브룩스가 플레이오프를 위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거라 기대한다고 해도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Head Coach Rating: 릭 아델만은 확실히 밴 건디와는 대척점에 서 있는 감독이다. 느긋하고 수다스럽고, 팀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미디어에 얘기하는 점에서 보면 솔직한 감독이라 할 수 있다. 밴 건디가 했던 만큼 팀을 준비하지 못했다고 말하지만, 또한 밴 건디가 너무 많이 팀을 준비시키고 팀의 창조성을 제한했다고 말하는 감독이기도 하다. 성적면에서 지난 시즌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은 아니지만, 공평하게 말하면 몇달 만에 새 시스템 전부를 배울 수는 없다. 적어도 시즌이 끝날 때까지는 아델만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
야오밍과 티맥의 팀이 플레이오프에 오르지 못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일이다. 그리고 시즌 중반에 선 현재, 로켓츠는 첫 발을 잘 디디고 있다. 물론 로켓츠는 게임을 잘 마무리하지 못하고 있고, 여전히 아델만의 시스템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최근의 승리 행보는 시스템에 대한 선수들의 이해가 더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이번 오프 시즌에 로켓츠 로스터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출처 : http://www.hoopsworld.com/Story.asp?story_id=7103


Posted by Third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