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중국어) 출처 : http://sports.sina.com.cn/k/2007-09...143167788.shtml
영문 출처 : http://bbs.clutchfans.net/showthread.php?t=134578

지난주 금요일(9월 14일)에 열린 야오- 내쉬 자선 경기가 있기 하루전 열린 자선 갈라쇼에 참석한 로켓츠 GM 대릴 모리와 중국 Sina Sports간의 인터뷰입니다.
*휴스턴 팬포럼의 pryuen이라는 분이 영문으로 번역한 것을 다시 한글로 옮긴 글입니다.


Sina Sports: 니하오, Mr. 모리. 이번 자선쇼에 당신을 보게 되서 조금 놀랐습니다. 언제 중국에 도착했나요?

Morey: 어제 중국에 도착했습니다. 야오 밍과 빌 더피(*스티브 내쉬의 에이전트)의 초대를 받았죠. 중국에서는 아주 잠깐 머물게 될겁니다. 내일 자선 경기 후에 곧바로 미국에 돌아가야 합니다.

Sina Sports: 자선 행사에 참석한 느낌이 어떤가요? 경매에도 참가할 건가요?

Morey: 자선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야오는 자선 활동을 즐기는 훌륭한 친구이죠. 이전에 많은 자선 활동을 했었고 자선과 공공 서비스를 위한 광고에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경매에 있어서는 그리 좋지 못합니다. 몇몇 관심가는 물품이 있긴 하지만, 돈을 충분히 가져오지 못해 걱정이네요.^^

Sina Sports: 이번 여름 휴스턴 로켓츠 GM 자리를 이어받았죠. 로켓츠에 대한 당신의 시각은?

Morey: 비록 이번에 GM 자리에 오르긴 했지만, 사실 지난 시즌에 캐럴 도슨의 어시스턴트로 시작했었고 로켓츠의 비지니스 문제를 다루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팀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었죠. 의심할 여지 없이, 야오는 우리팀의 가장 중요한 선수입니다; 정말 우수한 친구이고 우리 팀의 미래를 향한 초석입니다.

Sina Sports: 이번 오프 시즌에 많은 선수 구성상의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무엇에 주안점을 둔 건 가요?

Morey: 네 정말 이번 여름에 많은 변동이 있었습니다: 감독을 교체했고; 스티브 프랜시스를 다시 불러들였고; 루이스 스콜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반지 웰스나 척 헤이즈 같은 좋은 선수들 또한 잔류시켰죠.
이러한 무브들에 대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우리가 더 강해질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죠. 전 이러한 새로운 선수들의 가세는 야오와 티맥, 두명의 우리 핵심 선수들과 함께 우리 팀의 전체적인 힘을 순조롭게 향상할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Sina Sports: 새 감독에 대한 한 말씀을, 당신 생각에 릭 아델만의 시스템과 지도는 야오를 활용하는 데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Morey: 별 차이는 없을 겁니다. 야오는 우리 팀 공수의 핵심이자 기둥입니다. 전 야오를 중심으로 전체적인 팀을 구성했습니다.
비록 릭 아델만의 지도 이념과 방법은 제프 밴 건디의 그것과는 다르지만, 그것이 야오의 역할을 감소시키거나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그와 반대로, 이번 기회로 야오는 좀더 성장과 발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Sina Sports: 루이스 스콜라는 이미 중국에서 유명해졌습니다. 한편으로 스콜라가 FIBA 아메리카 챔피언십에서 MVP를 받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야오의 팀동료로서) 로켓츠에서 뛰게 되었다는 것이겠죠; 스콜라의 인기는 여기 중국에서 극적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바실리스 스패눌리스를 미끼로 샌안토니오로부터 스콜라를 데려온건 정말 훌륭한 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Morey:
^^ 현재 상황에서 본다면, 좋은 트레이드일 겁니다. FIBA 아메리카 챔피언십에서 스콜라의 활약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사실 우리가 스콜라를 점찍었을때, 스콜라의 우수한 잠재력을 고려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같은 디비전의 팀으로부터 선수를 데려온다는 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겠죠. 전 스콜라가 NBA에서도 국제 무대에서 활약만큼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우리 팀의 매우 중요한 멤버가 될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Sina Sports: 이번 오프시즌 무브들로 인해 전체적인 면에서 로켓츠가 스퍼스, 매버릭스 같은 팀들을 따라잡았다고 생각하나요?

Morey:
네. 현재 우리 선수들은 서부 컨퍼런스의 다른 팀들과 비교했을 때, 더이상 약하지 않습니다. 물론, 샌안토니오, 댈러스, 피닉스 그리고 유타 같은 팀들은 여전히 챔피언십에 가장 가까운 컨텐더 팀들일 겁니다; 우리 팀과 비교한다면, 이 팀들은 훨씬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고 그 팀들 수준에 도달했는지 아닌지는, 코트위에서 확인해야만 합니다.

Sina Sports: 그러면, 당신이 생각하는 로켓츠의 현재 약점은?

Morey:
리그의 최고팀들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우리팀 1번 포지션과 2번 포지션 사이에 어떤 불균형이 있습니다. 오늘밤 자선 갈라쇼의 스타인 스티브 내쉬는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선수는 아니지만 정말 당장 계약하고픈 선수이죠. 전 내쉬에게 정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내쉬는 리그 최고의 포인트가드중 한명이죠. 물론 데론 윌리암스와 토니 파커 같은 선수들도 각각 유타 재즈와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성공에 중요한 선수들입니다.

Sina Sports: 휴스턴 로켓츠의 다음 시즌 목표는?

Morey: 우리의 목표는 플레이오프에서 한층 더 깊이 나아가는 겁니다. 그리고 동시에 야오가 플레이오프에서 더 나아갈 수 있게 돕는 거죠. 우리는 분명 NBA 챔피언십을 열망하고 있습니다만, 챔피언십을 위해서는 한걸음 한걸음씩 착실하게 나아가야합니다.
여기 중국에 로켓츠의 팬이 많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 팀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지만, 동시에 저의 어깨에 막대한 책임과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기 중국의 로켓츠 팬들이 항상 우리팀을 응원해 주신다면, 우리 팀은 좋은 모습과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Sina Sports: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Mr. 모리. 중국에서의 여행이 평온하고 유익한 시간되길 기원합니다. 또한 휴스턴 로켓츠도 다음 시즌에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Morey: 저 또한 로켓츠에 대한 관심과 주의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