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SOHU SPORTS: 대릴, 휴스턴 로켓츠의 섬머리그 게임이 10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섬머리그 팀에 거는 기대는 어떤가요?

MOREY: 이번 섬머리그 토너먼트를 통해서 우리 선수들에 대하여 면밀하게 점검할 수 있길 바랍니다. 몇몇 선수들은 벌써 다음 시즌 로스터에 들어가겠지만; 그외의 선수들은 로스터에 들기 위해서 열심히 훈련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아델만 감독이 관여하는 한은, 스티븐 노박이나 애런 브룩스,칼 랜드리 뿐만아니라 Lior Eliyahu 같은 새로운 선수들에게도 좋은 기회를 주게 될거라고 봅니다.  

SOHU SPORTS: 이번 드래프트에서 로켓츠의 픽에 대한 고려사항들을 들어볼 수 있을까요?

MOREY: 우리 픽 상황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최고의 선수들을 뽑으려고 했습니다. 우리는 애런 브룩스가 최근 NBA 경향의 모든 것과 같은 선수라고 믿습니다. 브룩스는 퍼리미터에서 어떤 선수들과도 맞붙어 이길 수 있고 미드레인지 점퍼를 던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룩스의 스피드는 상대로 하여금 수비하기 힘들게 만들 겁니다. 브룩스의 수비수는 정말 머리 아프게 되겠죠. 우리가 이번 드래프트에서 픽한 선수들은 단기간의 목표를 위해서가 아닙니다. 다가오는 다음 시즌에서 어떤 활약도 하지 못하고 팀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이 선수들은 분명히 우리팀에 임팩트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6'9"의 칼 랜드리는 매우 강한 몸을 가지고 있고 리바운드가 뛰어나며, 공격에 있어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 브룩스,랜드리 두선수다 우리 팀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SOHU SPORTS: 다음 시즌은 휴스턴 로켓츠의 GM으로서 처음 맞이하는 시즌이 될텐데요. 이번 여름을 통해서 팀의 전체적인 강화를 위한, 어떠한 구체적인 계획과 생각이 있으신가요?

MOREY: 현재로써는 팀이 더 나아지기 위한 가능한한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트레이드와 FA 시장을 통해서 4번 포지션과 야오의 백업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무톰보와 척 헤이즈의 연장 계약도 가져갈 겁니다. 두 선수다 지난 시즌 정말 주목할 만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트레이드나 FA 시장을 통해서도 다른 대안들을 찾아 볼겁니다.

SOHU SPORTS: 그렇다면, 다음 시즌에도 야오와 티맥 중심으로 팀을 이끌어나가게 될거라는 얘기입니까?

MOREY: 네, 그렇습니다. 야오와 티맥은 다음 시즌에도 우리 팀의 핵심이 될겁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포인트가드 포지션을 업그레이드하려고 힘쓸겁니다; 어쨋든 지난 시즌 포인트가드 포지션에서 완전히 노출되었죠. 아마 당신이 현재 알고있는 것처럼 1번 포지션에서 마이크 제임스를 고정할 겁니다; 반지 웰스는 현재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입니다. 그리고 자진해서 우리팀에 남겠다는 뜻을 표명했습니다. 스티브 노박 역시 우리팀에서 두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됩니다; 보통 대학을 갓 나온 선수들은 1년은 지나야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면에서 칼 랜드리는 이번 시즌에 팀에 큰 도움이 못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오는 시즌에서 노박이는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SOHU SPORTS: 당신 생각에 야오는 어떤 타입의 선수입니까?

MOREY: 야오 밍은 분명 리그 전체에서 최고의 센터입니다. 제프 밴 건디는 정말 야오를 잘 가르쳤죠;어시스턴트 코치였던 Tom Thibodeau의 도움으로 말이죠. 야오는 로 포스트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캐럴 도슨의 도움과 릭 아델만의 지도 아래, 야오는 림으로부터 좀 더 멀어져서 다른 플레이들 해야만 할 겁니다. 물론 근본적으로 야오의 주 공격 루트는 여전히 로 포스트가 될겁니다. 그러나 아델만 감독은 야오의 게임에 다른 요소들을 더해서 좀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겁니다. 그러한 새로운 요소들이나 방법론은 사실 야오의 능력 안에 있는 것들입니다. 야오는 중국 국가대표 팀에서 플레이했을때 종종 그러한 모습들을 보였습니다. 야오는 이러한 것들에 대해 흥분을 느낄겁니다. 아델만 감독은 이미 야오는 이러한 변화에 대해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SOHU SPORTS: 휴스턴 로켓츠의 감독이 새로 왔습니다. 아델만 감독에 대해서 어떤 부분을 말해줄 수 있나요?

MOREY: 릭은 우수한 감독입니다. 항상 높은 승률을 보여줬습니다. 릭이 새크라멘토와 포틀랜드에서 감독을 맡았을때, 릭의 게임은 공수 양면에서 균형잡힌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뛰어난 감독이죠; 릭은 우리 팀에게 많은 색다른 것들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SOHU SPORTS: 중국의 몇몇 팬들은 야오가 LA로 가서 코비랑 같이 뛴다면 NBA 챔피언쉽을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MOREY (Laugh): 야오는 전혀 그런 생각이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야오는 정말로 휴스턴을 사랑하니깐요. 만약 LA가 그러한 것을 원한다고 하더라도, 전 결코 허락하지 않을 겁니다. 우리가 뛰어난 상태를 유지하는만큼, 우리팀의 특정 포지션을 강화한다면, 진정한 챔피언 컨텐더가 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SOHU SPORTS: 빌리(Vassilis Spanoulis)는 유럽으로 돌아가서 뛰고싶어 합니다. 그의 최근 상황은 어떤가요?

MOREY: 빌리는 휴스턴으로 돌아와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와 계약을 맺었고, 그 결과 계약상으로 묶여있습니다. 빌리는 지금 그리스에서의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시즌에 빌리가 직면했던 상황에 대한 정서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빌리는 유럽에서 농구 스타이지만, 로켓츠에서는 뛸 수가 없었습니다. 전 충분한 시간을 더 줄 것이고 빌리는 그런 상황을 이해할 겁니다.

SOHU SPORTS: 말하자면, 로켓츠는 계속해서 빌리를 복귀시키려고 노력할 거라는 말인가요?

MOREY: 그렇습니다, 정말 이부분 역시 우리 계획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빌리를 복귀시킬 계획이고 빌리의 슬래싱과 페너트레이션 능력은 팀에 꼭 필요합니다. 비록 현재 애런 브룩스가 있지만, 빌리의 페너트레이션은 티맥과 커크 스나이더의 그것만큼 뛰어납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빌리의 복귀를 바라는 이유입니다.

SOHU SPORTS: 마지막으로 휴스턴 로켓츠의 새 GM으로서 중국 팬들에게 어떤 말을 해줄 수 있나요?

MOREY: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의 팬들이 휴스턴 로켓츠의 게임을 지켜봐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정말로 영광입니다. 우리는 중국 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정말로 소중히하고 있습니다. 이것 하나만은 분명히 해야할 것은, 제 역할은 휴스턴과 중국 팬들을 위해서 이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 팀의 목표는 야오와 티맥 그리고 휴스턴과 중국의 팬들을 위해서 NBA 챔피언쉽을 따내는 것입니다.


출처 :
http://sports.sohu.com/20070709/n250967088.shtml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