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click2houston.com/sports/18692862/detail.html

티맥이 MRI 결과, 왼쪽 무릎 연골 손실 때문에 microfracture 수술이 필요할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ㅠ.ㅜ

지난 5월에 왼쪽 무릎 수술을 받았었지만, 시즌 내내 문제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특히 티맥 자신도 무릎 문제 때문에 마음껏 도움닫기를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티맥은 시즌을 계속 뛰고 싶어한답니다.

무릎/팔꿈치 관절 수술에 있어서 최고라 할 수 있는  Dr. 제임스 앤드류스에 의하면, 이러한 케이스는 일반적으로 외과적인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하네요. 일단 확진을 위해서 MRI 재활영을 할거라고 합니다. 앤드류스는 티맥에게 이 수술 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얘기했다고 합니다.

티맥과 로켓츠는 오늘 새크라멘토전이 시작하기 전에 만나서 얘기를 나눌 거라하고, 일단 로켓츠는 아무런 논평을 하고 있진 않습니다.


+
마이크로프랙쳐 수술에 대한 폭주천사님의 글: http://wwangel.tistory.com/entry/Microfracture-surgery

오든, 아마레, 웨버, 키드, 페니, 휴스턴, 매쉬번, 랜돌프 등 많은 선수 들이 이 수술을 받았었다고 하네요.
예전보다 수술 성공률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최근에 수술 받은 오든, 아마레, 키드는 문제 없이 뛰고 있죠.

일단 최소 4개월이라는 재활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어디까지나 최소 기간이고 통상적으로 6개월~1년 정도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ㅠ.ㅜ


+ 추가

오늘 킹스전 하프타임에 티맥의 기자회견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http://cafe.daum.net/ilovenba/3B3K/1066)

티맥 얘기로는, 일단 시즌 아웃은 아니랍니다.

무릎에 문제가 있는 건 사실이지만, 수술을 선택하진 않을 거라고 하네요. 다른 의사도 만나보면서, 많은 다른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