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BA's Top Assistant Coaches

By: Joel Brigham   Last Updated: 8/18/08 4:10 PM ET


Tom Thibodeau, Boston Celtics

아마 수비에 있어서는 리그 최고의 어시스턴트 코치일 Thibodeau는 보스턴의 우승에 있어서 핵심적인 부분인 수비 강화에 있어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Thibodeau는 또한 휴스턴에서의 3년 동안, 로켓츠를 리그 최고 수비팀 중 하나로 만들었었죠. 이러한 Thibodeau의 능력은 충분히 다른 팀의 감독으로 가게 만들 수도 있겠지만, 보스턴의 또한번 우승을 위해서는 Thibodeau의 힘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실 로켓츠의 GM 대릴 모리는 Thibodeau를 잡으려고 했습니다만, Thibodeau가 감독직을 원해서 결국 로켓츠를 떠나게 되었죠. 뭐 지금은 보스턴에서 어시스턴트로 있지만, 결국은 나중에라도 감독 데뷔를 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진 코치죠.)


Tim Grguric, Denver Nuggets

대학과 프로에서 오랫 동안 코치로서 일해온 Grguric은 리그 최고의 개인 훈련 코치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매년 여름 젊은 선수들을 위한 캠프를 열어서 NBA의 혹독한 스케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죠. 어떤 팀에서는 Grgugric의 코칭 스타일을 배우기 위해 캠프에 코칭 스탭을 보내기도하고, 때로는 감독들이나 GM들도 캠프를 방문하기도 합니다.

Grgugric의 첫 개인 훈련 케이스는 바로 젊은 시절의 개리 페이튼이었죠. 그리고 팀 하더웨이나 크리스 멀린, 숀 캠프 같은 선수들과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 젊은 선수들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는 많은 존경을 받고 있죠.


Mike Budenholzer, San Antonio Spurs

Budenholzer가 얼마나 성공적인 어시스턴트 코치였는지는, 스퍼스에서 Greg Popovich 감독만큼이나 오랫 동안 같이 일해왔다는 것에서 잘 알 수 있을 겁니다. 즉, 포포비치 만큼이나 많은 우승 반지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니깐요.

Budenholzer는 공격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코치입니다. 특히 스퍼스 특유의, 쿼터 마지막 2분을 마감하는데 있어서 탁월한 공격 작전으로 잘 알려져 있죠. 암튼, Budenholzer가 리그 탑 어시스턴트 코치라는 건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Clifford Ray, Boston Celtics

빅맨 코치로 명성이 높은 Ray는 매년 여름 플로리다에서 로버트 패리쉬와 함께, 프론트코트 플레이어를 위한 캠프를 엽니다. 수년간 크리스 웨버, 벤 월라스의 발전을 도왔으며, 올랜도에 어시스턴트 코치로 있으면서 드와이트 하워드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Ray는 시카고와 골든 스테이트에서 선수로 뛸 당시, 득점보다 리바운드가 더 많은 독특한 유형의 선수였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미네소타로 트레이드되기전의 알 제퍼슨과 켄드릭 퍼킨스를 키워냈죠. (*또한 현재는 보스턴이 새로 영입한 패트릭 오브라이언트의 훈련을 몇주째 돕고 있습니다.) NBA의 빅맨이라면, Clifford Ray를 존경해야만 할 겁니다.




출처 : http://www.hoopsworld.com/Story.asp?story_id=9799

Posted by Third Ey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