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league report
By Yahoo! Sports
July 10, 2007

LAS VEGAS – Here is who shined and struggled in NBA summer league play on Tuesday, according to various front-office personnel and scouts around the league.


SHINING


1. Coby Karl, Los Angeles Lakers – 칼은 트라이앵글 오펜스에 적합한 친구이다. 패스를 할수 있고 오픈 샷을 성공시킬 수 있다.그리고 플로어에서 어떻게 공간을 만들어내는 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 필라델피아 전에서 98-95로 연장전 끝에 패했지만, 칼은 23득점(8/13 FG)을 기록하며 패싱,오픈샷,스페이싱 이 세가지를 잘 보여주었다.

2. Rodney Carney, Philadelphia 76ers – 카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뛰어난 재능의 운동 선수이다. 레이커스 전에서 30점을 기록하며 바스켓을 향한 멋진 무브와 인상적인 아웃사이드 슈팅 스트로크(3/3 3pt)를 보여주며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드러냈다.

3. Renaldo Balkman, New York Knicks – 지난해 벌크먼이 받은 20번 픽은 논쟁의 여지가 있었지만, 아이재아 토마스가 적어도 선수 보는 눈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벌크먼은 솔리드한 공격력을 보여주며 10득점을 기록, 닉스가 중국팀을 88-65로 승리하는데 일조했다. 그러나 벌크먼의 진정한 강점은 바로 멈추지않는 모터같은 수비와 리바운드에 있다. 플레이마다 코트를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25분동안 7리바운드 5스틸을 기록했다. 벌크먼은 모든 NBA 챔피언쉽 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소금같은 존재이자 이름 없는 영웅 타입이다.

4. Aaron Brooks, Houston Rockets – 정말로 빠른 녀석인 브룩스는 자유자재로 바스켓을 향해 파고들 수 있다. 클리퍼스 전에서 90-76으로 승리한 가운데, 지난달 드래프트에서 전체 26번 픽으로 지명된 브룩스는 바스켓 주위에서 솔리드한 마무리와 멋진 외곽 슈팅을 보여주었다.(3/6 3pt) 또한 볼을 잘 배분하면서 21득점과 함께 8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수비에서도 상대를 잘 압박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만약 브룩스가 계속 이같은 모습을 보인다면, 정말로 로켓츠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거다.

5. Von Wafer, Denver Nuggets – 댈러스에게 87-83으로 패하긴 했지만, 웨이퍼는 19득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점프샷에서는 정말로 뛰어난 레인지를 보여줬고,(3/4 3pt) 플로어에서 효율적인 모습으로 많은 자유투를 얻어내었다.(8/11 ft) 너겟츠는 포인트가드가 필요하고 3점을 던져줄 외곽 슈터도 필요하다. 웨이퍼는 적어도 덴버가 가진 슈팅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6. Marco Belinelli, Golden State Warriors – 벨리넬리는 롱 레인지 슈팅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서머리그 기간동안 무려 12/18의 3점 슈팅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단순히 슈팅 능력 뿐만 아니라 패스할 수 있다는 것도 보여주었다. 워리어스는 샌 안토니오에게 90-80으로 패하긴했지만, 벨리넬리는 15 득점을 기록하며 환상적인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STRUGGLING

1. Nick Young, Washington Wizards – 영이 재능있는 선수이고 앞으로 더 좋은 활약을 펼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화요일날은 확실히 영 아니었다. 비록 영은 운동능력이 뛰어나고 멋진 슛을 가지고 있지만, 화요일 킹스전에서는 슈팅, 볼핸들링, 수비... 모든 점에서 부진했다. 영은 11득점을 기록했지만(3/14 fg) 7파울, 3턴오버도 함께 기록하면서 위저즈는 새크라멘토에 75-64로 패했다.

2. Jason Smith, Philadelphia 76ers – 스미스는 좋은 NBA 선수가 될수있는 모든 신체적인 툴을 가지고 있다. 키가 크고 강하며 운동능력이 좋다. 또한 멋진 점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불행히도 스미스의 플레이에는 열정이 없었다. 코트에서 뛸 수는 있겠지만 현재 스미스의 노력으로는 NBA 빅맨들을 상대로 힘들어 질거다. 화요일 게임에서는 10득점(4/11 fg)을 기록했다.

3. Yi Jianlian, Milwaukee Bucks – Yi Jianlian은 강하고 운동능력이 뛰어난 수비수들을 상대로 힘들어하고 있다. 닉스전에서 필드골을 전혀 성공시키지 못했고 단지 3득점에 9파울 5턴오버를 기록했다. Yi Jianlian은 섬머리그가 계속될수록 부진한 모습을 보였고, 피지컬한 게임 스타일은 Jianlian을 정말 힘들게 만들고 있다. 그러나 Jianlian은 운동능력이 좋고 슈팅능력이 있기에, 약간의 적응 기간만 거친다면 솔리드한 NBA 선수가 될수 있을거다.

4. DeSagana Diop, Dallas Mavericks – Diop이 서머리그에서 거의 20분을 넘게 소화하고서 거의 무득점에 가깝게 기록한 것도 그렇지만, 더욱 안좋은 것은 Diop이 NBA에서 스타팅 센터라는 거다. 그러나 화요일 게임에선 그러한 우려는 절정에 달했다. Diop의 공격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일생동안 농구공 한번 만져본 일이 없는 사람 같았다. Diop은 골밑에서 적은 움직임과 나쁜 볼터치를 가지고 있다. 다행인 점은 댈러스는 Diop의 커다란 공격력 부재에도 다른 공격력이 뛰어난 선수들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Updated on Wednesday, Jul 11, 2007 2:59 am EDT

Posted by Third Eye
,